유통
성심당에 '딸기시루' 동상 생겼다…"이거 사러 6시간 줄 섰잖아"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푸짐한 딸기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성심당의 '딸기시루'가 동상으로 만들어졌다.
성심당은 16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창업 70주년을 기념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케익부띠끄의 주인공 딸기시루를 동상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딸기시루는 2023년 1월 30일 출시된 성심당 케익부띠끄의 베스트셀러다.
당초 '스트로베리쇼콜라' 케익이라는 이름이었으나 김미진 성심당 이사가 시루떡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 딸기시루로 명명해ㅑㅆ다.
성심당은 "시루떡처럼 층층이 쌓은 꾸덕한 초코시트와 달콤한 크림의 조화, 와르르 쏟아질 듯 풍성한 생딸기의 생생한 매력, 2.3kg 묵직한 존재감에는 성심당의 넉넉한 마음이 담겼다"고 평가했다.
딸기시루는 겨울 딸기철에 한정으로 판매되는데, 성심당은 올 겨울에도 지난달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크리스마스 전 '케이크 대목'에는 딸기시루를 사기 위해 성심당에서 6시간 가량 줄을 섰다는 경험담들이 줄을 잇기도 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성심당 판매 가격은 4만9000원이지만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두배 이상인 9만~10만원에 판매되고 있을 정도다.
한편 성심당 본점 앞에는 '튀김소보로' 동상도 세워져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5년 첫 실형 선고 백대현 부장판사…"정치색 옅은 우수법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다니엘, 뉴진스 멤버 언급하며 “나의 두 번째 가족…갈라놓을 수 없어”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블룸버그 "韓 원화 약세 우려 당연…시장 개방시 변동성 감수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정책 훈풍 탄 VC, 규제 그림자 드리운 PE…온도차 극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전승호 코오롱티슈진 대표 "TG-C, 세계 최초 무릎골관절염 근원치료제 기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