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의 UI/UX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신청 절차를 2단계로 단순화해 차량 정보와 서류를 여러 차례 확인해야 했던 불편을 줄였다. 또 소유권·저당권 등 이력이 담긴 자동차 등록원부를 바탕으로 접수를 진행하도록 해 견적의 정확도를 높였다.
아울러 신청 진행 상황을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해, 첫 이용자도 보다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내차팔기 홈서비스’는 110만 고객이 선택한 케이카의 차량 매각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차량평가사가 직접 방문해 차량을 진단하고 견적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흥정 없이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즉시 매각을 원할 경우 하루 만에 입금까지 마무리되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케이카의 차량 관리 서비스 ‘마이카’와 연계한 이용도 가능하다. 시세를 확인한 뒤 마이카 화면 내 ‘내차팔기 홈서비스’ 접수 링크를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케이카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오는 2월 5일부터 2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간편 접수 후 매각까지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케이카 공식 웹·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신뢰할 수 있는 시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차량을 매각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더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티카로스, 페이펑 바이오텍 계열사와 ‘체내 CAR-T’ 공동연구 진행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미성년 성폭행’ 고영욱 “13년간 실업자, 우리 개들 사룟값 벌 방법 없나” 토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새벽배송 규제에 손님 뺏기고 매출 6억 날려"…사장님의 비명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뜨거운 '피지컬 AI'…VC, 로봇 브레인에 꽂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현수 휴비츠 대표 “올해 ‘게임체인저’ OCT 구강스캐너 출시…기술 접목 계속”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