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식빵' 이것도 안 되네…김연경 이름 건 아카데미, 망한 이유는
9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는 전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 선수 박승희와 강릉시청 소속 컬링 선수 김은정이 출연해 은퇴 이후의 삶과 진로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박승희는 “은퇴 후 결혼해 아이를 낳고 사업과 해설을 병행하며 워킹맘으로 살고 있다”며 출산 이후 키즈 브랜드를 론칭해 아동 의류와 관련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김은정도 “강릉시청에서 계속 현역 선수로 활동 중”이라며 “주중에는 운동하고 주말에는 집에 가서 육아한다”고 말했다.
이날 김연경은 최근 키즈 브랜드를 론칭했다는 박승희의 근황을 듣고 “이전에 가방 사업 망했다고 하지 않았나. 다시 도전하는 게 쉽지 않은 데 대단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도 김연경 스포츠 아카데미를 했는데, 코로나 이슈를 받으면서 (망해서) 다시 사업을 하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보통은 나처럼 한 번 망하면 안 하려고 하는데, (박승희는) 다시 또 도전을 하지 않냐”고 덧붙였다.
박승희는 “코치나 감독이 되는 것도 좋지만 어린 나이에 은퇴하는 만큼 여러 경험을 해보고 싶었다”며 “운동선수 출신, 올림픽 메달리스트도 사업과 방송 등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김연경의 방송 활동과 수상 경력을 언급하며 “닮고 싶다. 후배들도 은퇴 후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고 생각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연경은 “본받을 수 있게 시동 좀 걸어? 방송을 좀 더 해봐?”라고 답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김연경은 과거 성남시 분당구에 ‘김연경 스포츠 아카데미(KYK 아카데미)’를 세웠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탄을 맞았고 2023년 3월 말 영업을 종료했다. 20여년간 한국 여자배구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그는 2024-25시즌 통합우승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한 뒤 공익재단 ‘KYK 파운데이션’을 설립해 유소년 인재 양성에 나서는 한편, 유튜브와 방송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중처법 1호' 정도원 삼표그룹 회장 '무죄'…중처법 유명무실 우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 박나래·전 매니저, 쌍방 고소전 속 경찰 조사…대질 이뤄질까 [종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3370만명 정보 빼낸 쿠팡 유출자, 배송목록 1억5000만회 들춰봤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체질 개선한 하나투어, 이젠 딜 메이커로..."올해 M&A 드라이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 SC기술, 블록버스터 항암제 임핀지에도 적용…'임상 1상 본격 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