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에어로케이·티웨이·파라타항공, 줄줄이 보조배터리 '퇴출'
- 에어로케이·티웨이 이달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 금지
마지막 남은 파라타도 3월에 사용 금지 합류 전망
사실상 모든 항공사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 금지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티웨이항공이 이달 기내 보조배터리 충전 및 사용을 전면 제한한다. 파라타항공도 내달 안으로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을 금지할 전망이다. 이로써 올해 3월 안으로 모든 항공사의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이 사실상 금지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오는 23일부터 기내에서 보조배터리 사용을 금지한다. 보조배터리를 기내에서 충전하는 행위는 물론, 보조배터리로 휴대폰 등 다른 전자기기를 충전하는 것도 모두 제한된다. 파라타항공 역시 올해 3월 중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 금지 조치를 시행할 것이라는 관측이 유력하다.
대형항공사(FSC)부터 저비용항공사(LCC)까지 잇달아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 금지를 실시하면서, 이 같은 흐름이 국내 항공업계 전반으로 확산되는 모양새다.
최근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등 한진그룹 소속 5개 항공사도 잇달아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을 제한하는 방침을 내놓으면서, 기내 안전 관리 기준이 한층 강화되는 분위기다.
항공업계는 리튬이온 배터리 특성상 과열·발화 가능성이 상존하는 만큼, 기내에서의 임의 충전 및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안전 측면에서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또 당분간 이 같은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보고 있다.
실제로 기내 보조배터리 관련 사고는 잇따르고 있다. 지난 1월 8일 인천발 홍콩행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에서 승객이 소지한 보조배터리에서 불이 나 승무원이 소화기로 진압했다.
이틀 뒤인 10일에는 중국 하이난성 싼야 국제공항을 출발해 청주국제공항으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여객기 기내에서 보조배터리 연기가 발생해 승무원들이 초기 대응에 나섰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 제한은 안전 운항을 위한 조치로 승객분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여정을 제공 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라타항공 관계자도 “무엇보다 안전운항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승객들의 편의를 위한 충전등 기내 관련 서비스는 조만간 별도로 선보일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첨단무기체계 전폭 투자…스마트 정예 강군 만들겠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신화 김동완 “돈 없인 못 하는 사람도”…성매매 합법화 주장 논란 [전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 이르면 내일 이란 공습…비트코인 추가 하락 경고등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하나투어 ‘와그’ 2대 주주로…판매채널·콘텐츠 동시 확장[only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돈되는 환자 모니터링 시장, 씨어스 vs 메쥬...시장 재편될까[용호상박 K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