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빅 브랜드 아파트 분양 | 대우건설] Y자형 배치로 빼어난 한강 조망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부동산 일반

print

[2015 빅 브랜드 아파트 분양 | 대우건설] Y자형 배치로 빼어난 한강 조망

[2015 빅 브랜드 아파트 분양 | 대우건설] Y자형 배치로 빼어난 한강 조망

대우건설은 1994년 아파트에 최초로 환경 개념을 도입해 ‘그린홈’ ‘크린 아파트’ 등의 개념을 선보였다. 이후 2003년에는 친환경 철학을 집약해 만든 대표 친환경 브랜드 ‘푸르지오’를 내놓았다. 푸르지오는 11년간 국내 아파트 공급 실적 1위 자리를 지키며 널리 알려진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푸르지오는 ‘푸르다’라는 우리말에 대지·공간을 뜻하는 ‘GEO’를 결합한 조어다. 사람과 환경이 하나가 되는 차원 높은 생활 공간을 추구한다는 의미다.

이 같은 푸르지오의 철학은 올해 합정 재정비 촉진지구 내에 위치한 37층 초고층 주상복합 ‘마포 한강푸르지오’에도 잘 드러난다. 마포 한강 푸르지오는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Y자형 단지 배치를 통해 조망과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일부 세대를 제외한 모든 타입에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 접근성이 좋은 월드컵로 방면으로는 두 곳의 공개 공지를 설치할 예정이다. 효율적인 보행·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유동인구 증가와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측벽간으로 동을 배치해 동간 거리를 최대한 넓혔다.

에너지 절약형 상품 구성도 눈에 띈다.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와 함께 검침원의 방문 없이 자동으로 전력·가스·수도 사용량을 살피는 원격 검침시스템이 제공된다. 또한 건물 연계형 태양광발전설비를 각 동 외벽에 적용해 공용시설에 전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빌트인 시스템도 돋보인다. 전 세대에 천정형 에어컨, 비데 일체형 양변기, 드럼세탁기, 가스 쿡탑, 전기오븐, 음식물처리기, 씽크 절수기, 주방자동 환기시스템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마포 한강 푸르지오는 지하철 2·6호선 환승 구간인 ‘합정역’이 단지 지하로 직접 연결되는 더블 역세권이다. 강변북로와 250m 거리로 여의도를 비롯해 서울 강남·북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양화대교가 가깝고 내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이용이 쉽다. 인근 상암DMC 개발로 합정로가 확장되면서 각종 편의시설 및 주거시설이 들어서는 중이다. 문화·쇼핑·예술 등이 발달한 홍대·마포·신촌 상권과 연계한 개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주변 대형 편의시설로는 신촌현대백화점, 신촌그랜드마트, 신촌밀리오레, 신촌세브란스병원 등이 있다. 선유도 공원과 한강공원망원지구가 가까워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 외 하늘공원, 와우공원, 월드컵 공원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서울성산초교, 홍대사대부속초교. 홍대사대 여중·고, 성산중, 경성중·고, 홍익대 등이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있다.

마포 한강 푸르지오는 지하 6층~지상 37층, 2개동, 전용면적 84~137㎡ 총 198가구 규모로 지하 2층~지상 2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 함승민 기자 ham.seungmin@join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