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현대엔지니어링 남양주 다산신도시 [힐스테이트 진건]

현대엔지니어링 남양주 다산신도시 [힐스테이트 진건]

힐스테이트 진건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이 오는 27일(금)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힐스테이트 진건]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B-9블록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진건]은 지하1층, 지상19층~29층, 13개동으로 전용면적 66·84㎡ 총 1,283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별 ▲ 66㎡ 228가구 ▲ 84㎡ A 812가구 ▲ 84㎡ B 159가구 ▲ 84㎡ C 84가구이다. 단지 전체의 구성이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었다.

[힐스테이트 진건] 단지가 들어서는 다산신도시는 남양주시 진건읍, 도농동, 지금동 일대 총 475만㎡ 규모의 대규모 공공주택 사업지구로 총 3만여 가구, 8만6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신흥 주거지로 조성하고 있다. 향후 수도권지역의 동부권을 대표할 주거중심지로 발전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힐스테이트 진건]은 진건지구에서 공급되는 최대 규모의 대단지 민간분양 아파트이며, 공공택지지구에서 분양되어 분양가 상한제도 적용된다. 이와 함께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을 앞세워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진건]이 들어서는 진건지구 B-9 블록은 다산신도시 내에서도 교통, 교육, 편의시설, 녹지를 모두 갖춘 곳으로 평가되고 있다.

단지 동쪽으로 대규모 근린공원이 맞붙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여가생활을 누리기 좋다. 특히 근린공원 옆으로 문재산이 자리잡고 있어 공원과 함께 대형 녹지가 형성되는 등 진건지구의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단지 주변에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 부지가 모두 들어설 계획으로 자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2022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별내선 다산역(가칭)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다산역이 개통되면 서울 잠실까지 9정거장으로 30분대면 도달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인접한 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하면 서울역도 40분대면 접근이 가능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남양주IC, 구리IC, 토평IC가 가까워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며, 북부간선도로와 강변북로로의 진입이 편리해 서울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중소형 타입으로구성된 [힐스테이트 진건]은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위한 특색있는 평면설계가 돋보인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전 가구 판상형 4Bay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유리하다. 또한 주부들을 위해 ‘ㄷ’자형 주방설계와 펜트리를 전 가구에 설치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 66㎡ 타입은 소형면적임에도 불구하고 4Bay로 구성되며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최소화한 ‘ㄷ’자형 주방설계가 적용되고 펜트리가 설치되어 넓은 공간감을 누릴 수 있다.

전용 84㎡ A타입은 수요자 취향에 따라 펜트리 선택이 가능한 옵션이 제공된다. 수납물건이 많은 세대는 ‘Storage Up’형으로 기본형 주방에 대형 펜트리 옵션 선택이 가능하고 주방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주부에게 적절한 ‘Space up’형은 소형 펜트리와 넓은 주방 공간이 제공되어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전용 84㎡ B타입은 3면 개방형 구조가 적용되고 발코니 확장 시 부부가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안방 연계 멀티룸이 활용 가능하다. 또한 3개면 발코니 확장 시 약 35㎡의 여유공간이 생겨 전용면적 84㎡이지만 약 120㎡의 공간처럼 넓게 쓸 수 있다.

전용 84㎡ C타입 또한 3면 개방형 구조이며 발코니 확장 시 약 32㎡의 여유공간이 제공되어 전용 84㎡ B타입과 같이 넓은 여유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주방 펜트리와 현관 펜트리가 각 각 설계되어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단지 옆으로 대규모 근린공원과 문재산이 이어져 있어 다산 신도시 내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중심상업시설과 각급 학교시설도 가까워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진건]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지금동 69번지(남양주시청 2청사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청약일정은 이달 말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월 1일 1순위, 2일 2순위로 진행된다. 6월 9일 당첨자발표 이후 14일~16일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검찰, ‘신림 등산로 살인’ 최윤종 2심도 사형 구형

2中알리, 자본금 334억원 증자…한국 공습 본격화하나

3CJ대한통운, 편의점 택배 가격 인상 연기…“국민 부담 고려”

4 일본 후쿠시마 원전, 정전으로 중단했던 오염수 방류 재개

5호텔 망고빙수, 또 최고가 경신…13만원짜리 등장

6지오엘리먼트, 제2공장 준공…공모자금 150억원 투자

7경북경찰, "음주운전 신고" 협박해 금품 갈취한 일당 검거

8영덕 물가자미축제, 내달 3일 축산항서 개최

9대구시, 문체부 주관 2024년 우수웰니스관광지 4곳 선정

실시간 뉴스

1검찰, ‘신림 등산로 살인’ 최윤종 2심도 사형 구형

2中알리, 자본금 334억원 증자…한국 공습 본격화하나

3CJ대한통운, 편의점 택배 가격 인상 연기…“국민 부담 고려”

4 일본 후쿠시마 원전, 정전으로 중단했던 오염수 방류 재개

5호텔 망고빙수, 또 최고가 경신…13만원짜리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