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ITEM] LG CNS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HOT & NEW ITEM] LG CNS

[HOT & NEW ITEM] LG CNS

“AI 로봇이 월급 넣어드립니다”

LG CNS가 RPA(로봇업무자동화)와 AI 기술을 결합해 자동 급여이체 기술을 개발, 국내 최초로 ‘자동 급여이체 서비스’를 시작한다. ‘RPA+AI’ 기술은 국민은행이 처음으로 도입해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급여지급 업무를 담당한다.

기존에는 급여이체 담당자가 기업으로부터 받은 급여대장을 메일에서 골라 은행 내부망으로 옮겼다. RPA가 이를 대신해 데이터를 옮기면 AI가 급여이체에 필요한 정보만 추출한다. 데이터를 분석해 계좌번호와 급여액을 구분하고, 직원명과 예금주가 다른 경우에도 실제 지급처를 찾는 등의 업무를 수행해 RPA에 문서로 전달한다.

RPA는 이를 은행 급여이체시스템에 자동으로 입력, 은행 담당자가 최종 데이터를 확인하면 급여지급이 자동으로 처리된다. RPA+AI 기술로 업무 효율을 높인 은행직원은 고객 서비스 향상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LG CNS는 KB국민은행과 협력해 올 연말까지 전국 영업점 전체로 자동 급여이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한번에 적용하지 않고 영업점을 점차 확대하며 다양한 특이 사례를 수집,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다. 현재는 급여이체만 가능하지만 기술 개발을 거쳐 퇴직연금·경비 지급도 가능할 전망이다. 파일 형식도 엑셀 문서 분석 외 워드·한글 문서 등으로 범위를 넓힌다. LG CNS 개발혁신센터 이호군 담당은 “이번 KB국민은행 프로젝트처럼 RPA에 AI, 빅데이터, 챗봇 등 다양한 IT신기술을 결합해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