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국민연금, 제약·콘텍트株 비중 줄이고 반도체 늘렸다
- 유한양행, 종근당홀딩스 지분 줄고 테스나, DB하이텍 늘어

종목별로 살펴보면 1월 제약·바이오 기업인 한올바이오파마 투자비중 13.49%였지만 지난달에는 8.39%로 감소했다. 종근당홀딩스도 지난 4월 10.82%에서 하반기 10%로 줄었다. 올해 1월 투자비중 상위 10개 기업에는 반도체 업종이 포함되지 않았지만, 지난달에는 반도체 업종이 포함됐다. 반도체 테스트 업체 테스나는 새롭게 추가됐다. 테스타의 보유 지분율은 10.05%다. 삼성전자 다음으로 국내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업계 2위인 DB하이텍도 지난 5월 11.83%에서 13.18%로 늘었다.
국민연금이 최근 반도체 업종의 종목의 비중을 늘린 것은 저가매수 전략이라는 분석도 있다. 반도체 업종의 주가가 하락세를 타는 틈을 타 매수한다는 것이다. 남재우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국민연금에서 벤치마크에 따라 유지해야 되는 비중이 있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하면 비중이 줄어 매수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러한 행태가 저가매수 전략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증시 전문가들은 반도체 업황에 대해 긍정적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이재윤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파운드리 판가 인상이 올해 3분기부터 실적에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비메모리반도체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재차 부각될 것”이라며 “장기 불황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판단돼 저가 매수 전략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수민 인턴기자 shin.sum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보수 언론인 만난 이재명 대통령 "국민통합 이루겠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깜짝 고백! '오겜3' 조유리가 '침순이'였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폭염 속 일하던 대형마트 근로자 사망…중처법 적용되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