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증시이슈] '양·음극재 매출 확대 기대' 포스코케미칼 상승세

이날 오전 10시 1분 기준 포스코케미칼 주가는 전날 종가 대비 3.91%(6000원) 상승한 15만9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KB증권은 전날 포스코케미칼의 3년간 영업이익 연평균 성장률이 62%, 5년간 57%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포스코케미칼의 중장기 성장 동력은 전기차 판매 증가로 인한 에너지 소재(양극재·음극재) 매출 확대"라고 평가했다.
KB증권에 따르면 포스코케미칼은 작년 기준 4만 톤 규모의 양극재 생산능력을 2025년에는 27만 톤, 2030년에는 40만 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음극재 생산능력은 작년 4만4000톤 규모에서 2025년 17만 톤, 2030년 26만 톤까지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날 포스코케미칼은 음극재 원료의 안정적인 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중국 흑연 가공 회사인 '칭다오(청도)중석' 지분 13%를 인수하고, 내년부터 음극재 생산에 필요한 구형 흑연을 공급받는다는 것. 구형 흑연은 흑연 광석을 고품질 음극재 제조에 적합한 형태로 가공한 중간원료다.
임수빈 인턴기자 im.sub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2차 조사서도 혐의 부인…특검, 구속영장 청구 검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송하윤 측 “학폭 의혹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