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추석엔 달러를 선물할까” 혜택 푸짐한 '추석맞이 은행권 이벤트'는

NH농협은행, 외환선물 … 주요 통화 90% 환율 우대
KB국민은행, 해외송금 경품 이벤트… 선착순 GS25쿠폰
하나은행, 주택청약·퇴직연금·펀드 가입하면 '치킨 증정'

 
 
[사진 NH농협은행]
은행권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재테크, 달러 선물 등을 활용해 ‘맞춤 이벤트’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고객들을 위한 비대면 이벤트다.
 

비대면으로 추석 선물 주고받을까

NH농협은행은 9월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올원뱅크의 외환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엔 내맘대로 환전하고 달러도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감동! 외화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성명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미화 10달러부터 500달러 상당의 외화를 선물할 수 있다. 주요 통화인 미 달러화(USD), 일본 엔화 (JPY), 유로화(EUR)는 90%, 위안화(CNY)는 40%까지 환율 우대가 가능하다. 수취인은 외화선물을 확인할 수 있는 문자와 신분증만 지참하면 농협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수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는 미리 환전준비도 하고 달러도 선물하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17일 추석을 맞아 '추석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엔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10일 동안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기간 내 매일 1회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피자 세트(1000명), 치킨 세트(2000명), 케이크(7000명) 등을 총 10만명의 고객에게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한가위 맞이 비대면 해외송금 대고객 경품 이벤트’를 1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터넷뱅킹이나 KB스타뱅킹, 리브 앱을 통해서 ‘소액 송금’ 또는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해외송금’으로 미화 100달러 이상을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0명에게 GS25쿠폰을 지급한다.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힐링 재테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앱’에서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재테크를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나원큐 앱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 개인형 퇴직연금(IRP), 펀드를 가입하면 상품별로 치킨 1마리씩을 제공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개인형IRP는 신규 가입금액 및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조건을 충족시 모든 손님들에게 치킨을 제공하며, 펀드는 상기 조건 외 자동이체 기간 1년 이상 요건 부합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치킨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추석을 앞두고 신한 쏠(SOL)에서 윷놀이를 하면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달토끼의 추석선물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신한 쏠(SOL)에서 하루에 한번 윷을 던져 마이신한포인트 3포인트, 5개의 럭키박스에서는 쿠팡이츠 할인쿠폰 1만원 등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홍다원 인턴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가입만해도 돈 번다?…G마켓, 연회비 4900원에 3배 캐시백

2中, 유인우주선 ‘선저우 18호' 발사 성공

3“유치한 분쟁 그만” 외친 민희진, 하이브 주가 하락도 멈출까?

4아일릿은 뉴진스를 표절했을까

5홍콩 ELS 타격에…KB금융 순익 전년比 30% ‘털썩’(종합)

6하나증권, 중소벤처기업들 해외진출 적극 지원한다

7‘범죄도시4’ 이틀 만에 133만 돌파했지만... 관련 주는 '하락' 출발

8맥도날드, 2일부터 가격 인상...메뉴별 최대 400원↑

9김지원·구교환, 롯데칠성 ‘처음처럼’ 새 얼굴 됐다

실시간 뉴스

1가입만해도 돈 번다?…G마켓, 연회비 4900원에 3배 캐시백

2中, 유인우주선 ‘선저우 18호' 발사 성공

3“유치한 분쟁 그만” 외친 민희진, 하이브 주가 하락도 멈출까?

4아일릿은 뉴진스를 표절했을까

5홍콩 ELS 타격에…KB금융 순익 전년比 30% ‘털썩’(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