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1일 이내 보험금 지급 95%'…메트라이프생명, 고객중심경영 ‘서비스 약속 및 다짐’
- 고객만족 위한 5가지 행동강령 ‘서비스 약속’과 4가지 실천사항 ‘서비스 다짐’ 발표
별도의 앱 없어도 신규 보험금 청구 가능 … 간편청구 서비스 업계 선도

‘서비스 약속’은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경청할 것 ▲고객의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 ▲고객과 충분히 소통할 것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것 등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5가지 행동강령을 의미한다.
▲3일 이내 심사완료 ▲1일 이내 보험금 지급 ▲30초 이내 콜센터 응대 ▲1시간 이내 지급 등 고객의 체감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4가지 실천사항 ‘서비스 다짐’도 발표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의 고객중심경영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일례로 2020년 하반기 및 올해 상반기 메트라이프생명의 보험금 평균 지급기간은 각각 1일과 1.25일로 업계 최상위권이다. 조사 건을 제외할 경우 이 수치는 9월 기준 0.5일이며, 1일이내 처리율은 95%이다.
지난 4월엔 업계 최초로 정액보험금을 스마트폰 앱 ‘청구의 신’에서 청구할 수 있는 간편청구 서비스를 개시했다. 7월엔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신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모바일 웹 간편청구’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고객중심경영은 메트라이프생명이 추구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서비스 약속 및 다짐의 정신과 철학이 회사의 모든 대 고객 업무 및 서비스의 근간으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 약속 및 다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트라이프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현정 기자 bae.hyunj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BioPlus Expands HUGRO Global Strategy with New Pangyo HQ”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승우 이혼설 논란?…김남주,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카드 배송왔어요"…'그 전화' 한통에 그녀의 삶이 무너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AI 피부암 재생치료 임상 성공' 로킷헬스케어 ↑…'매각설' 압타머사이언스 ↓[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