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지수 2940~3110포인트 예상
우리금융, 하이트진로, CJ ENM 등 주목

다음 달 2~3일 예정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테이퍼링(양적 완화 축소)을 발표도 주가 상승 발목을 잡을 요인 중 하나다. 연준이 다음 달 테이퍼링에 나서면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어서다. DB금융투자는 미국과 한국 기업들이 모두 3분기 호실적을 발표하고 있지만, 증시는 차별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거나, 단계별 일상회복(위드코로나) 등 시장환경의 변화에 수혜를 볼 수 있는 업종·종목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DB금융투자는 은행, 보험, 조선 등 업종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조언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콘텐트 업종, 삼성증권은 하이트진로, CJ ENM, 제이콘텐트리,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미디어·콘텐트 관련주가 유망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피해가 컸던 다중집합시설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 여가 활동이 가능한 업종이 수혜를 입을 수 있어서다. 이외 유안타증권은 우리금융지주와 크래프톤을, SK증권은 SK하이닉스와 2차전지 연구개발용 장비 생산업체 원익피앤이를 추천주로 꼽았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2차 조사서도 혐의 부인…특검, 구속영장 청구 검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송하윤 측 “학폭 의혹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