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공포에…면세점 관련주도 휘청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유통

print

[증시이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공포에…면세점 관련주도 휘청

호텔신라, 현대백화점, 신세계 일제히 하락세
오미크론 공포에 세계 각국 국경 잠그기에 나서

 
 
신종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 공포에 면세점 관련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중앙포토]

신종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 공포에 면세점 관련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중앙포토]

 
신종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의 등장에 면세점 관련주가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9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호텔신라는 어제보다 2.94% 하락한 7만2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면세점 관련주로 꼽히는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도 일제히 하락세다. 현대백화점은 2.24% 하락한 6만9900원에, 신세계는 1.59% 하락한 21만6000원에 거래 중이다.  
 
면세점 관련주는 대표적인 위드코로나 수혜주로 꼽힌다. 하지만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위드코로나 중단 가능성과 실적 악화에 대한 우려가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26일 오미크론을 '우려 변이'로 지정했다. 오미크론 공포가 전 세계로 확산되며 세계 각국은 다시 국경을 걸어 잠그고 있다. 우리나라도 28일부터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아프리카 8개국을 방역강화국가, 격리면제 제외 국가로 지정했다. 해당 국가에서 들어오는 외국인은 입국이 불가하고, 내국인은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10일간 격리 및 감염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한편, 오미크론 공포가 확산되며 여행·항공 관련주도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현정 기자 lee.hyunjung3@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