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 하루 만에 스팀 국내 매출 1위 올라

2일 출시한 신작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이 주가를 끌어올렸다. 앤빌은 출시 하루 만에 온라인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한국 지역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전 세계에서도 판매 순위 14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신작은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해 총 11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출시 전부터 앤빌을 향한 기대감이 높았다. 앤빌은 올해 미국의 게임 박람회 ‘E3’에서 인기 온라인 부스로 선정됐고, 베타 테스트에서 3만명 넘게 참여하기도 했다.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일찌감치 투자를 결정하며 게임 흥행을 위해 공을 들여왔다.
이번에 출시한 버전이 ‘얼리액세스(미리 해보기)’ 버전이란 점도 관심을 모은다. 2022년 정식 출시 때 더 높은 실적을 거둘 수 있단 뜻이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는 “얼리액세스 출시를 통해 서버 안정성과 운영에 합격점을 얻어 향후 정식 버전 출시 때 더욱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문상덕 기자 mun.sangdeok@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미국 출장 마친 삼성 이재용…"열심히 일하고 왔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마켓인
이데일리
이데일리
장원영, 블랙 드레스로 완성 우아한 매력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테슬라의 자신감…주행 데이터 '오픈' 한다[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국민연금 외환시장 역할론 시험대...새 이사장 첫 회의서 환율대응 논의[마켓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팜이데일리 유망바이오 톱10 주가 상승률, 헬스케어지수 대비 25%p↑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