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1분기 주담대 출시…실거래 테스트 나선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카카오뱅크, 1분기 주담대 출시…실거래 테스트 나선다

7일까지 CBT 신청자 접수
응모자 중 두 자릿수 선정

 
 
카카오뱅크 서울오피스. [사진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서울오피스. [사진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주택담보대출 상품 출시에 앞서 실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외부 고객을 선정해 대출 절차에 맞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CBT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7일까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는 응모자 가운데 두 자릿수 규모로 선정할 예정이다. 오는 10일부터 개별 연락으로 대상자 발표가 나온다.
 
신청 요건은 올해 상반기 내 아파트를 구매할 예정이거나 보유한 아파트를 담보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고객이다. CBT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대출 과정 및 결과는 실제 대출로 이어진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말까지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프로세스 점검 중심의 CBT를 진행했다. 이번 외부고객 대상 CBT가 완료되면 최종 점검 및 확인을 거쳐 올해 1분기 중에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차별화된 UI와 UX로 100% 비대면에도 고객들은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