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증시이슈] '8만전자' 다시 갈까…삼성전자, 장 초반 상승세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오전 11시 5분 기준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02%(800원) 오른 7만9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해 마지막 거래일인 지난달 30일 삼성전자는 7만8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슈퍼사이클(장기 호황)' 기대감에 지난해 초 9만원을 돌파했다. 그러나 박스권을 벗어나지 못했고 이후 주력 사업인 메모리 반도체 D램 가격 하락세 등에 10월에는 6만원대로 떨어지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종가 기준 8만원선을 기록한 건 지난 12월 28일(8만300원)이 마지막이다.
증권가에서는 최근 미국 반도체 업체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호실적을 발표한 것 등을 근거로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긍정적인 해석을 내놓고 있다.
변준호 흥국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마이크론의 예상치를 상회한 실적 등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실적 및 주가에도 긍정적”이라면서 “반도체 양사의 주가는 이미 10월에 바닥을 확인했고 실적 센티멘트(투자심리)에서도 11~12월 긍정적인 변화들이 시작됐다”고 분석했다.
이수빈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달 말 삼성전자 분석리포트에서 “2022년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를 58조5000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며 “D램 메모리 반도체가 올해 업사이클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며, 추가로 삼성 파운드리(반도체 생산) 실적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임수빈 기자 im.sub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차관급 인선 단행…교육 최은옥·국토2 강희업(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54세 늦둥이' 박수홍 "오래오래 살아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정부, 경제안보품목 보조금 지원 착수…7~8월 지급 예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무상증자’ 현대바이오 상한가, FDA 허가 신청에 HLB생명과학도 강세[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