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KCC, 20% 이상 급등…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증시이슈] KCC, 20% 이상 급등…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

KCC 로고. [사진 KCC]

KCC 로고. [사진 KCC]

KCC 주가가 장 마감을 앞두고 20% 이상 급등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실적 상승에 이어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란 기대감 영향으로 풀이된다. KCC 주가는 4일 오후 2시 28분 기준으로 전일보다 21.40% 오른 37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날 보고서에서 KCC 목표주가를 기존 55만원에서 6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실리콘의 영업 가치가 전혀 반영되지 않은 시가총액이라고 진단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실리콘은 배터리 소재 및 전기자동차(EV) 부품‧차체에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며 “실리콘은 EV 전환에 요구되는 특성을 두루 갖춰, EV 전환을 현실화하고 그 보급을 앞당길 수 있는 소재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나금융투자는 KCC의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439억원을 기록해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를 13%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올해 영업이익은 6112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실리콘의 높은 이익 창출력 덕분이라는 게 하나금융투자의 분석이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