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지난해 매출 역대 최고치’ 실적 발표에…삼성전자 장중 상승세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증시이슈] ‘지난해 매출 역대 최고치’ 실적 발표에…삼성전자 장중 상승세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 삼성전자]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가 7일 장중 상승하고 있다. 지난 한 해 사상 최대 매출 실적을 냈다는 발표 등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11시 23분 기준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43%(1100원) 상승한 7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이날 지난해 연결기준 연간 매출 279조400억원, 영업이익 51조5700억원의 잠정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7.83%, 43.29% 증가한 결과다. 
 
삼성전자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역대 최대치다. 영업이익은 반도체 슈퍼호황기였던 2018년(58조8900억원) 이후 최고 수준이며, 역대 3번째로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메모리 반도체 업황 개선과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 등도 삼성전자 주가에 청신호를 켰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분석리포트에서 “메모리 다운사이클은 짧게 종료되고 있다”며 “올해에는 파운드리와 폴더블폰 사업도 기대할 만하고 매력적인 호재가 풍부한 만큼 제2의 전성기를 예상한다”고 해석했다. 

임수빈 기자 im.subi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