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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오프라인서 이용하는 ‘얼굴인증’ 서비스 내놓는다

메사쿠어컴퍼니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
오프라인서 얼굴 인증 활용한 서비스 구축

 

 
하나은행 본점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 본점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오프라인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얼굴인증 기반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앱 얼굴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던 하나은행은 앞으로 오프라인에서도 얼굴인증 서비스를 내놓고 고객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메사쿠어컴퍼니, 슈프리마, 시큐센과 얼굴인증 기반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과 파트너사가 얼굴인증 기술 및 관련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에서만 주로 이용하던 인증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지난 2020년 8월에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 은행권 최초로 얼굴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에 참여한 3개사와 함께 국내 편의점의 무인 출입 시스템과 아이티센그룹의 얼굴인증 기반 출입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메사쿠어컴퍼니는 하나은행에서 전략적 투자 중인 업계 최고 수준의 얼굴인식 기술 보유 회사다. 슈프리마는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바이오 인식 원천 기술을 보유한 통합보안 전문기업이다. 시큐센은 IT서비스 기업 아이티센그룹 계열사로, 바이오 인증 전자서명 기술 전문기업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하나은행에 등록된 얼굴인증 정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출입, 무인결제 등 다양한 이용자 관리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이용자는 얼굴인증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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