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백신 접종 21일 예약시작…접종은 3월 7일부터 - 이코노미스트

Home > 바이오헬스 > 의료

print

노바백스 백신 접종 21일 예약시작…접종은 3월 7일부터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
예약일 2주 이후로 접종일 선택

 
 
이달 14일 광주 북구 보건소 접종실에서 보건소 의료진들이 의료기관 백신 수급 불안 시 지원할 노바백스 백신 수량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 광주 북구청]

이달 14일 광주 북구 보건소 접종실에서 보건소 의료진들이 의료기관 백신 수급 불안 시 지원할 노바백스 백신 수량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 광주 북구청]

정부가 21일부터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한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사전예약 완료자는 다음 달 7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다. 2차 접종일은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로 자동 예약을 진행한다. 
 
접종 희망자는 예약일 2주 이후부터 접종일을 선택할 수 있다. 잔여 백신을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유선 확인 후에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리면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
 
백신 접종 예약을 스스로 진행하기 어려운 고령층은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한 대리 예약이나, 지방자치단체 콜센터를 통한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 
 
카카오톡·네이버 앱이나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이용한 노바백스 백신 당일 접종은 이달 14일부터 진행 중이다.
 
노바백스 백신을 이용한 3차 접종 역시 가능하다. 기초 접종을 노바백신으로 받는 경우와 함께 1·2차 기본 접종을 화이자·모더나 등 다른 백신으로 접종했더라도, 의학적 사유로 동일 백신을 접종하지 못하면 노바백스로 교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