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테우스자산운용, 경산 물류센터 개발사업 추진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건설

print

메테우스자산운용, 경산 물류센터 개발사업 추진

2월 PFV 설립해 착공 준비…내년 준공 목표

 
 
경산 물류센터 개발사업 예상 조감도. [사진 메테우스자산운용]

경산 물류센터 개발사업 예상 조감도. [사진 메테우스자산운용]

 
메테우스자산운용이 경북 경산 물류센터 개발사업을 내년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옳은생각과 경산 물류센터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월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를 설립하고 착공을 준비하고 있다. 총 공사 기간은 약 15개월이며 내년 2~3분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에 따르면 경산 물류센터는 연면적 약 5만4386㎡ 규모에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건설할 계획이다. 사업부지는 경산IC에서 차량으로 3분 안에 진입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이동이 용이하고 대구 중심지까지는 약 15㎞ 떨어져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의 투자운용 부문은 다양한 물류센터사업을 펀드와 PFV를 통해 추진하고 있다.
 
김정현 메테우스자산운용 투자운용부문 대표는 "물류센터 공급이 수도권 중심으로 매년 급격히 증가하고 공급과잉 우려도 있지만 지방권역에서 증가하는 물류량 대비 물류센터 공급은 아직 부족한 상황"이라며 "경북 물류거점 역할을 하는 등 사업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park.jiyo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