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중기부·창업진흥원과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한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SK이노, 중기부·창업진흥원과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한다

저탄소·친환경 분야 우수 창업기업 15곳 선발

 
 
조경목(왼쪽) SK에너지 사장이 지난 24일 서울 종로 SK서린사옥에서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과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SK이노베이션]

조경목(왼쪽) SK에너지 사장이 지난 24일 서울 종로 SK서린사옥에서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과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4일 중기부·창업진흥원과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창업진흥원과 공동 평가를 통해 폐자원 재활용, 탄소 저감·포집, 전기차 배터리 관련 기술 등 저탄소·친환경 분야에서 우수 창업기업 15곳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에는 친환경 분야 기업설명회(IR)를 비롯해 자문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컨설팅, 글로벌 포럼 참가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창업기업과 SK이노베이션 계열사 간 협업사업을 발굴해 기술 자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발 기업들은 외부 벤처 캐피탈 초청 투자 설명회를 통한 투자 유치 기회도 받을 전망이다. 창업진흥원은 창업기업당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기업 스케일업을 위한 IR 행사를 주관하며, 창업기업에 정부지원사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 및 프로세스도 제공한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은 '탄소에서 그린으로(Carbon to Green)' 전략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친환경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관련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 역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주요 해법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친환경 생태계 확산을 위한 다방면에 걸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허인회 기자 heo.inhoe@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