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탄소·친환경 분야 우수 창업기업 15곳 선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4일 중기부·창업진흥원과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창업진흥원과 공동 평가를 통해 폐자원 재활용, 탄소 저감·포집, 전기차 배터리 관련 기술 등 저탄소·친환경 분야에서 우수 창업기업 15곳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에는 친환경 분야 기업설명회(IR)를 비롯해 자문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컨설팅, 글로벌 포럼 참가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창업기업과 SK이노베이션 계열사 간 협업사업을 발굴해 기술 자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발 기업들은 외부 벤처 캐피탈 초청 투자 설명회를 통한 투자 유치 기회도 받을 전망이다. 창업진흥원은 창업기업당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기업 스케일업을 위한 IR 행사를 주관하며, 창업기업에 정부지원사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 및 프로세스도 제공한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은 '탄소에서 그린으로(Carbon to Green)' 전략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친환경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관련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 역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주요 해법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친환경 생태계 확산을 위한 다방면에 걸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허인회 기자 heo.inho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웨이센, 베트남 중부 최대 병원 후에중앙병원과 협업…AI내시경 본격 확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태민 "日 지진 발언 경솔"…뭐라 했길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이주비 규제해 투기 막겠다"는 정부…'졸속 규제' 논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산한 회사채 시장… 7년물 발행하는 HD현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럽 동정적 사용은 ‘효과 입증’ 필수…젬백스, 알츠하이머 임상2상 성공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