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플릿 뷰·슬라이드 오버 등 아이패드 OS 기능 지원
상반기 내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 앱 출시 예정

코빗은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사용자에게 최적의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iOS 기반 아이패드 앱을 출시했다. 4대 거래소 중 아이패드 앱을 지원하는 건 지난해 업비트에 이어 코빗이 두 번째다. 올해 상반기 안에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까지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아이패드 앱은 넓은 환경에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UI·UX)를 아이패드에 최적화했다. 좌측에 보유 자산과 증감률, 가상자산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리스트 화면을 배치했다. 우측에는 오더북, 매매 주문창, 키패드 등을 배치해 화면 전환 없이 바로 거래 가능한 구조를 만들었다.
특히 아이패드 OS의 스플릿 뷰, 슬라이드 오버 기능을 지원해 여러 가지 화면을 한 번에 띄워놓고 거래할 수 있다. 스플릿 뷰란 한 화면을 분할해 두 가지 화면을 나타내주는 기능이다. 예컨대 한쪽에는 가상자산 실시간 차트를, 한쪽에는오더북 등을 배치할 수 있다.
슬라이드 오버는 사용 중인 앱을 종료하지 않고 다른 앱을 별도의 창으로 열 수 있는 기능이다. 아이패드 앱을 켜놓고 거래하면서 한 켠에 메모장이나 유튜브 채널 등을 위젯처럼 띄워놓고 사용할 수 있어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다양한 환경에서 코빗에 접속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거래하도록 아이패드 전용 앱을 출시했다”며 “안드로이드 태블릿까지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해 투자자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안산 인질 살해' 김상훈, 교도소서 또 범죄…동료 수용자 폭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전현무 "방송하다 목 메여" 무슨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창업 뛰어든 청년 사장님, 5년도 안 돼 무너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