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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업계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어떤 혜택 담았나

금융자산, 보험 보장 분석 및 포인트 혜택 등 제공
AR증강현실 서비스로 재미까지…"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 지켜봐달라"

[사진 KB손해보험]

[사진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4일 고객의 건강과 안심을 보장하는 차별화된 보험 특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
 
KB손해보험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KB손해보험의 대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된다.특히 KB손해보험 고객이 아니더라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금융자산에 대한 원스톱 통합 조회가 가능한 ‘마이자산’ ▶보험 특화 금융 플랫폼에 걸맞게 보험조회와 보장분석이 가능한 ‘마이보험’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마이혜택’ 등이 있다.​​
 
우선 전(全)금융자산에 대한 원스톱 통합 조회가 가능한 ‘마이자산’에서는 계좌별 잔액, 수익률, 만기 등 세부내역 및 월별 증감되는 자산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자산을 연령별, 자산규모별로 타 그룹과 비교해볼 수 있는 ‘자산리포트’를 통해 자산 현황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이 가능하다. 현재는 금융자산 서비스만 확인 가능하나 향후 KB금융 계열사와 연계한 자동차, 부동산 자산 조회 서비스가 추가 될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고객의 금융사 정보를 증강현실 기술로 조회할 수 있는 ‘AR자산 조회’ 기능이다. 이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내 ‘AR 자산 조회’ 기능을 통해 카메라로 금융기관의 간판, 문서 등을 인식하면 해당 금융기관의 자산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신기술 서비스로, 이용에 재미와 편의성을 더했다.​​
 
보험 특화 금융 플랫폼에 걸맞은 보험조회와 보장분석이 가능한 ‘마이보험’에서는 가입한 보험의 종류와 보험료를 한눈에 보여주며, 편리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담보를 확인하고 보장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의 선택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KB손해보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체 보험사의 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올 하반기에는 KB금융지주 보험계열사(KB생명,푸르덴셜생명)에 대해 한 회사에만 접수해도 통합적으로 보험청구가 되는 서비스를 오픈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마이혜택’서비스를 통해 재미있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 건강한 생활습관에 도움이 되는 미션 수행 시 포인트가 제공되며, KB금융그룹 통합 포인트 ‘포인트리’로 전환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자회사인 KB헬스케어 플랫폼과 연계해 건강검진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KB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 김철수 전무는 “손해보험사 최초로 KB손해보험이 출시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향후 금융정보와 건강정보가 결합되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서 흥미로운 요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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