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도 루나 상폐…“수수료 수익 전액, 투자자 보호에”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코빗도 루나 상폐…“수수료 수익 전액, 투자자 보호에”

입금 이달 31일 오후 2시까지 가능
“투자자 불안 해소하기 위한 결정”

 
 
오세진 코빗 대표. [사진 코빗]

오세진 코빗 대표. [사진 코빗]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암호화폐 루나의 거래 지원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유의 종목 지정 이후 발생한 수수료 수익 전액은 투자자 보호에 활용하겠다고 25일 밝혔다.
 
코빗은 다음 달 3일 오후 2시에 루나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 단, 루나 입금은 이달 31일 오후 2시까지만 가능하며, 거래 지원 종료 후 출금은 8월 31일 오후 2시까지 가능하다.
 
최근 루나 가격이 99% 폭락하고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심화한 가운데 코빗은 지난 10일 업계에서 가장 빨리 루나를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바 있다. 이후 지난 13일에는 코빗 리서치센터에서 발간한 ‘테라 스테이블코인 디페깅 보고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이번 루나 사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루나 상장폐지와 관련해서는 기존 고객들이 본인 자산을 자유롭게 처분하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지금까지 상장폐지 여부와 그 시점에 대해 논의를 이어왔으나 이날 상폐를 결정했다고 코빗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코빗은 이번 루나 사태 중 발생한 거래 수수료 수익 전액을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에 활용하기로 했다. 코빗에서 루나를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지난 10일 정오부터 현재(24일 오후 6시 기준)까지 루나 거래량은 약 148억원이며 수수료 수익은 약 1000만원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루나 가격 폭락으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하루빨리 불안의 원인을 해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내린 결정”이라며 “수수료 수익을 투자자 보호에 활용해 보다 바람직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