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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뉴얼 전략 통했다”…지난해 이마트 매출 1위 매장은?

월계점, 리뉴얼 오픈 후 전국 이마트 매출 1위 기록
경기광주점 오픈 이어 올해 10개점 리뉴얼 계획

 
 
지난 2020년에 리뉴얼 오픈을 한 이마트 월계점. [중앙포토]
지난해 이마트 매출 1위 매장으로 ‘월계점’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월계점은 2020년 5월 리뉴얼 오픈하면서 지난해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 월계점은 리뉴얼 전에는 전국 매출 순위 5~10위권 점포였으나, 리뉴얼 후 지난해에는 전국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매출은 계속해서 상승세다. 지난 4월 매출은 리뉴얼하기 전인 2020년 4월과 대비해 약 114%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40대 젊은 연령층 비중이 높아졌다.  
 
리뉴얼한 후 지난해 매출 1위를 기록한 이마트 월계점. [연합뉴스]
이마트가 점포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월계점 리뉴얼 전인 2020년 4월보다 지난 4월 30대 고객은 50.6%, 40대 고객은 49.8%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고객 역시 35%가량 증가했다.
 
이외에 지금까지 이마트가 리뉴얼 한 28곳의 점포 모두 리뉴얼 전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 특히 별내점은 리뉴얼 전보다 매출 94.8% 신장했다.
 
이 같은 리뉴얼 공략이 통하자 이마트는 전국 매장을 중심으로 리뉴얼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이마트는 2020년 9곳, 2021년 19곳을 리뉴얼한 데 이어, 올해는 총 10개점 가량을 리뉴얼할 예정이다.
 
26일 리뉴얼 오픈한 이마트 경기광주점 내부. [사진 이마트]
26일 리뉴얼 오픈한 이마트 경기광주점 내부. [사진 이마트]
실제 26일에도 올해 4번째 리뉴얼 점포인 경기광주점을 오픈했다. 이마트 경기광주점은 2024년까지 점포 인근에 대규모 입주가 계획된 곳으로, 이마트는 입주 전에 선제적으로 리뉴얼을 단행했다. 경기광주점은 일렉트로 마트, 토이킹덤, At home 등 이마트의 생활필수품 전문점을 입점시켰다.
 
그로서리 매장 역시 바꿨다. 신선매장 경우 소비자가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스토리텔링 체험형 매장’으로 바꾸고 품종 다양화를 통해 이마트에서만 살 수 있는 이색 과일을 준비한다.  
 
이두섭 이마트 개발담당은 “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변신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에서만 느낄 수 있는 쇼핑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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