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계점, 리뉴얼 오픈 후 전국 이마트 매출 1위 기록
경기광주점 오픈 이어 올해 10개점 리뉴얼 계획

매출은 계속해서 상승세다. 지난 4월 매출은 리뉴얼하기 전인 2020년 4월과 대비해 약 114%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40대 젊은 연령층 비중이 높아졌다.

이외에 지금까지 이마트가 리뉴얼 한 28곳의 점포 모두 리뉴얼 전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 특히 별내점은 리뉴얼 전보다 매출 94.8% 신장했다.
이 같은 리뉴얼 공략이 통하자 이마트는 전국 매장을 중심으로 리뉴얼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이마트는 2020년 9곳, 2021년 19곳을 리뉴얼한 데 이어, 올해는 총 10개점 가량을 리뉴얼할 예정이다.


그로서리 매장 역시 바꿨다. 신선매장 경우 소비자가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스토리텔링 체험형 매장’으로 바꾸고 품종 다양화를 통해 이마트에서만 살 수 있는 이색 과일을 준비한다.
이두섭 이마트 개발담당은 “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변신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에서만 느낄 수 있는 쇼핑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檢, '지하철 5호선 방화범' 징역 20년 구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나래 자택서 금품 훔친 절도범, 징역형에 항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세종서 첫 국무회의 李대통령 “5극 3특 전략 속도 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리걸테크, 미국·일본 동시 상륙…‘법률 AI’ 해외 판로 넓힌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진환 바이오플러스 대표 “분자량 한계 깬 ‘휴그로’…화장품부터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