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국영은행 BNI와 신사업 발굴 ‘맞손’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국영은행 BNI와 신사업 발굴 ‘맞손’

지난 30일 현지서 업무협약 체결
정보교류·외환업무 협력 등 기대

 
 
지난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소재한 BNI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Henry Panjaitan BNI자금·국제담당 이사(왼쪽)와 조남훈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그룹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지난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소재한 BNI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Henry Panjaitan BNI자금·국제담당 이사(왼쪽)와 조남훈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그룹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30일 인도네시아 국영은행 BNI(Bank Negara Indonesia)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소재한 BNI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남훈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그룹대표와 헨리 판자이탄(Henry Panjaitan) BNI 자금·국제 담당 이사 및 양 은행 관계자가 참석했다.
 
BNI는 2만7000여명의 임직원과 2200여개의 지점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은행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울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은행은 상호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업 분야는 ▶차관단 대출 주선 및 참여 정보 교류 ▶외환·수출입금융 업무 협력 ▶양국 현지자금 조달 협력 ▶양국 수출입·투자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이다.
 
헨리 판자이탄 이사는 “BNI는 한국 최고의 은행인 KB국민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은행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뿐만 아니라 최근 급증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 대한 한국의 대외투자 진입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국 비즈니스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정보 교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 은행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하고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kim.yoonju1@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