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기업 디지털 전환 서비스 구축 지원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우리은행, 기업 디지털 전환 서비스 구축 지원

에이치알엠 등 8개사와 업무협약 체결
‘원비즈플라자’ 회원사 대상 서비스 제공

 
 
우리은행 본사 전경. [사진 우리은행]

우리은행 본사 전경. [사진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에이치알엠 등 8개사와 ‘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기업 디지털공급망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에서 전문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경영, 세무, 회계, 법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전문가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29일 원비즈플라자 사전체험행사(Demo Day)를 개최하며, 9월 정식으로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원비즈플라자는 구매솔루션 업체인 엠로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회원사 간의 구매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자금이체·대출지원 등 뱅킹 서비스로 회원사의 공급망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제휴에는 나이스평가정보, 한국정보통신, 비즈플레이와 같은 업계 선도 업체가 참여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우리금융의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 참여 기업인 에이치알엠,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 글로싸인, 엘핀, 아미쿠스렉스 등이 참여했다. 우리은행은 지속적으로 제휴 및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여러 혁신기술 기반의 비금융 전문가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원비즈플라자가 기업활동에서 꼭 필요하고, 유익한 서비스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