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IBK 아트 스테이션’ 개최…신진작가 지원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IBK 아트 스테이션’ 개최…신진작가 지원

강재원 작가 조각 작품 ‘패턴 3’ 전시
윤종원 “코로나로 위축된 문화예술계 지원”

 
 
5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 개최된 아트스테이션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왼쪽)과 강재원 작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기업은행]

5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 개최된 아트스테이션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왼쪽)과 강재원 작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서울 중구 본점 로비에서 신진작가 지원 프로젝트인 ‘IBK 아트 스테이션’의 첫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IBK 아트 스테이션’은 유망한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설치미술·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가 개최되며 하반기 중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전시로 설치 미술 작가 강재원의 ‘패턴(Pattern) 3’가 개최된다. 이 작품은 실제로는 거대한 금속 조형물처럼 보이지만 공기를 주입해 만든 대형인플레이터블 조각으로 강재원 작가의 작품 중 가장 큰 규모다.
 
강 작가는 3D 모델링 방식으로 디지털 환경 속 가상의 조각을 만들고 이를 실물로 변형해 미래의 조각이란 무엇인지 질문한다. 전시회는 7월4일부터 29일까지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진행된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IBK 아트 스테이션이 유망 신진작가의 꿈을 응원하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소외분야 지원 등 공익사업을 통해 코로나로 위축된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1월 사회공헌부 내 문화예술팀을 신설하고 ‘퇴근길 뮤직 라이브’와 ‘IBK 아트 스테이션’을 통해 유망 신진 음악인과 작가를 지원 중이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신진작가와 소상공인의 작품전시·판매·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아트마켓’을 개최하는 등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