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후불결제’ 포문 연 현대카드…무신사 ‘솔드아웃’서 이용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카드

print

카드사 ‘후불결제’ 포문 연 현대카드…무신사 ‘솔드아웃’서 이용

구매 금액 3분의 1 먼저…나머지는 2개월 걸쳐 지불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 단일 상품 결제 건에 한해

 
 
현대카드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파트너사인 무신사가 운영 중인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에 후불결제 서비스 ‘카드없이 분할결제’ 기능을 탑재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 현대카드·현대커머셜]

현대카드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파트너사인 무신사가 운영 중인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에 후불결제 서비스 ‘카드없이 분할결제’ 기능을 탑재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 현대카드·현대커머셜]

현대카드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파트너사인 무신사가 운영 중인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에 후불결제 서비스 ‘카드없이 분할결제’ 기능을 탑재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카드를 신청하거나 이용한 이력이 없는 만 19세 이상의 솔드아웃 회원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제공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솔드아웃 앱 상품 결제 창에서 ‘카드없이 분할결제’를 선택하고, 본인 인증과 출금 계좌 정보 입력, 금융 이용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을 마치면 결제가 완료된다. 분할결제한 금액은 구매 시점에 3분의 1을 지불하고, 나머지 금액은 이후 2개월간 나눠 낸다.
 
카드없이 분할결제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의 단일 상품 결제 건에 적용되며, 분할결제 이용 중에는 다른 상품을 분할결제 할 수 없다. 또한 결제 일정과 잔액은 솔드아웃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카드없이 분할결제 이용 시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카드없이 분할결제는 신용이력이 부족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들었던 ‘씬파일러(Thin Filer)’를 위한 서비스”라며 “내부 신용평가모델로 적극적으로 연체율을 관리하는 것은 물론, 금융권 내 연체정보 공유를 통해 다중채무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