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상반기 고객 신뢰 상처 있었다…하반기 대도약”
- 지난 15일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워크숍 개최
손 회장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조

우선 우리금융은 작년 말 완전 민영화를 달성한 만큼, 그룹의 대도약, 대약진을 전 임직원이 함께 이뤄가자는 의미에서 ‘더 그레이트 무브(The Great Move)’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상반기에 양호한 재무실적 등 좋은 성과도 많았지만, 고객 신뢰에 상처를 입은 아쉬움도 컸다”고 평가했다. 이어 “물이 바다라는 목표를 향해 가다 웅덩이를 만나면 반드시 그 웅덩이를 채우고 다시 흐른다는 맹자의 ‘영과후진(盈科後進)’이라는 고사성어처럼 부족했던 점들을 확실히 재정비하고, 하반기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시 출발하자”고 당부했다.
더불어 손 회장은 하반기에 집중해야 할 과제로 ▶복합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리스크관리와 내부통제 ▶그룹의 미래가 걸린 디지털혁신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자회사 본업 경쟁력 강화와 그룹시너지 제고 등을 꼽았다.
이어 손 회장은 “경영성과도 중요하지만 코로나19와 금리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한다”며 “여러 자회사들도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지주 겸 은행 디지털최고임원(CDO)으로 영입된 옥일진 상무가 우리금융의 디지털 현주소와 로드맵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는 특별강사로 참석해 금융과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해 강연했다.
아울러 행사에선 고객·주주·임직원·지역사회·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상생경영 선포식’도 진행됐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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