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청년내일저축계좌’ 창구 시범 운영…간편자격조회도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하나은행, ‘청년내일저축계좌’ 창구 시범 운영…간편자격조회도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신청 첫날 준비 상황 점검
다음 달 5일까지 ‘하나원큐’로 가입 대상 여부 확인 가능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신청기간 첫날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조규홍 보건복지부 1차관(사진 왼쪽)이 하나은행 영업1부 지점을 찾아 은행을 방문한 청년에게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하나은행]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신청기간 첫날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조규홍 보건복지부 1차관(사진 왼쪽)이 하나은행 영업1부 지점을 찾아 은행을 방문한 청년에게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18일 오후 하나은행 본점에서 보건복지부와 청년들의 자산형성지원을 위해 도입된 청년내일저축계좌 판매 창구 시범 운영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보건복지부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해 든든하게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적립식 상품으로, 하나은행이 단독 판매한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1차관은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신청기간의 첫날 하나은행 영업1부를 방문해 은행의 사업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영업점을 방문한 청년들로부터 이번 자산형성지원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들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보건복지부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의 목돈 마련과 든든한 사회 첫 출발에 하나은행이 보탬이 될 수 있어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만원 단위)까지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3년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최대 연 3.0%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연 5.0%까지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급여 및 주거래 이체 연 1.2%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및 보유 시 연 1.0% ▶마케팅 동의 연 0.5% ▶‘하나 합’ 서비스 등록 연 0.3% 등이다.
 
하나은행은 8월 5일까지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 대상 여부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간편자격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에 가입하고자 하는 청년들은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본 심사 전에 미리 가입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