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無수수료 환전·인출”…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출시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카드

print

“해외에서 無수수료 환전·인출”…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출시

달러·엔·유로·파운드 등 주요 외화, 수수료 없이 환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해외 결제·인출 수수료 무료

 
 
하나카드가 해외여행과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필요한 혜택들을 모아 만든 ‘트래블로그(Travlog)’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해외여행과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필요한 혜택들을 모아 만든 ‘트래블로그(Travlog)’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해외여행과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필요한 혜택들을 모아 만든 ‘트래블로그(Travlog)’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머니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원, 달러, 엔, 유로, 파운드 총 5종의 통화를 충전할 수 있으며, 외화 하나머니로 충전할 때 환전수수료가 없다. 하나머니 앱을 통한 실시간 충전도 가능하다.
 
트래블로그 서비스와 함께 출시 되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충전된 원화·외화 하나머니를 이용하는 카드로 ▲해외서비스수수료(건당 0.5달러)와 국제브랜드수수료(결제금액의 1%) 무료 혜택 ▲해외ATM인출수수료(건당 3달러)와 국제브랜드수수료(인출 금액의 1%) 무료 혜택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0.3% 하나머니 적립 등 서비스를 혜택으로 담았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하나머니 앱에서 신청 가능하다. 컨택리스(비접촉결제방식) 결제 기능이 탑재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해외에서는 뉴욕, 시카고, 런던 등 컨택리스 결제를 지원하는 대도시 지하철의 교통단말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외화 하나머니 1만원 이상 충전 시 2달러 즉시 적립(선착순 5만명)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 동의 손님 대상 공항 리무진 이용권 추첨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해외 1만원 이상 결제 시 4달러, 국내 1만원 이상 결제 시 2달러를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최근 고환율로 여행 비용에 부담을 가지는 손님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