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베트남 호치민 '년짝 대교' 교량 공사 수주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건설

print

금호건설, 베트남 호치민 '년짝 대교' 교량 공사 수주

공사비 1000억원, 이달 착공 예정

 
 
[쩐 반 티(Tran Van Thi)〈앞줄 왼쪽〉 미투안 사업관리단 사장과 한광진〈앞줄 오른쪽〉 금호건설 해외사업팀 팀장이 계약 체결식에서 계약서에 서명하고 있다.[금호건설]

[쩐 반 티(Tran Van Thi)〈앞줄 왼쪽〉 미투안 사업관리단 사장과 한광진〈앞줄 오른쪽〉 금호건설 해외사업팀 팀장이 계약 체결식에서 계약서에 서명하고 있다.[금호건설]

금호건설이 베트남 ‘호치민 제3 순환도로’ 공사의 일부 구간 중 2Km가 넘는 ‘년짝’(Nhon Trach)대교 교량 공사를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량 공사는 베트남 호치민시 동북부 ‘떤반’지역과 남동부 동나이성 ‘년짝’공단을 연결하는 ‘떤반(Tan Van)~년짝(Nhon Trach) 도로 건설사업 1A구간-1공구’ 중 일부 구간이다. 공사비는 1000억원에 달하며 공사 기간은 이달 착공을 시작으로 약 35개월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이 재원을 조달하고 베트남 교통부(MOT) 산하 미투안(My Thuan) 사업관리단(PMU)이 발주한 사업이다. 1A구간-1공구의 전체 길이는 년짝대교를 포함해 모두 2.6 km(폭 19.75m~20.5m, 왕복 4차로)이며, 공구 대부분이 교량으로 이뤄진 토목공사다.
 
년짝대교 조감도[금호건설]

년짝대교 조감도[금호건설]

베트남 현지에서 이뤄진 계약 체결식에는 베트남 교통부 차관, 미투안 사업관리단 사장 등 베트남 정부 인사가 참석했다.
 
레 아잉 뚜언(Le Anh Tuan) 베트남 교통부 차관은 “이 공사는 베트남 정부의 숙원사업인 호치민 제3 순환도로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새로운 시작을 금호건설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가 완공되면 년짝공단에서 호치민시로의 접근성이 높아지게 돼 출퇴근과 물류수송 여건이 개선될 것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한편 금호건설은 해외시장에서 꾸준히 수주고를 쌓고 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렌강 관개시설 개선사업’, ‘캄보디아 반테민체이 관개개발 및 홍수저감사업’, ‘라오스 메콩강변 종합관리사업 2차’ 등 3건의 해외공사 수주고를 올렸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베트남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해외사업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두현 기자 wannaD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