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도 프로그램 설치 및 설정 필요 없이 바로 사용 가능

한빛드론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DJI의 산업용 드론인 ‘Matrice’ 제품군 중 M300에 장착 가능한 장비로서, 최대 무게 750g의 화물을 안정적으로 투하할 수 있다. 이는 기존 타사 제품 대비 15% 이상 높은 성능이다. 제품 자체 무게를 180g으로 초경량화한 결과, 적재 무게를 늘릴 수 있었다.
특히 이 제품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송수신장치, 배터리 등이 필요하지 않고 짐벌 카메라를 연결하듯이 간단하게 드론에 부착해 바로 사용 가능할 수 있다.
DJI 페이로드 SDK 부착 시 DJI PILOT 앱에 낙하산 모양의 투하 버튼이 자동으로 생기며, 사용자는 주변 안전을 확인하고 버튼을 3초간 눌러 화물을 투하할 수 있다. 제품 운반 및 투하에 사용하는 고리인 '후크'는 2개를 지원하는데, 각각 독립적으로 제어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민간에서의 활용뿐만 아니라 계곡 홍수, 다리 파손 등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상황에서 구조 대상자에게 필수 물품을 배송하는 등 소방, 경찰, 산림을 비롯한 다양한 공적 영역에서의 활용 가치도 매우 높다.
아울러 그 동안 DJI용 서드파티 임무장치는 대부분 해외에서 수입돼 문제점 발생 시 보완 및 해결에 오랜 기간이 필요했으나, 한빛드론의 이번 국내 자체개발을 통해 보다 신속한 A/S 및 고객 소통이 가능해졌다.
박양규 한빛드론 대표는 “한빛드론은 드론 유통뿐만 아닌 임무장비 개발을 통해, 고객의 불편한 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드론 택배 등 다양한 분야에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빛드론은 선제적인 연구개발과 전문인력 확보를 통해 미래 드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최근 한달 6곳 예심청구...빗장 풀리는 바이오 IPO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민우, 은지원 이어 겹경사 전했다..무슨 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산업·통상장관 美 남아 돌파구 모색…백악관 “생산적 협상”(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슈퍼달러에 웃었던 국민연금, 올해 환율 효과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삼천당 상한가 만든 비만치료제 BE Study...전문가들은 ‘반신반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