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림, 포켓몬코리아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
'피카츄돈까스' 출시...포켓몬 스티커도 포함

25일 하림은 포켓몬코리아와 정식 계약해, 제품 ‘피카츄 돈까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피카츄 모양의 돈가스 제품이다. 이 제품 특징은 기존 분식점에서 판매해온 꼬리 없는 피카츄 돈가스와 달리, 번개 모양 꼬리가 달린 것이다. 만화 포켓몬의 캐릭터 피카츄 모양을 그대로 만든 것이다. 또 제품 성분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고기이다.
제품은 대형마트에서 판매해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200˚C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13분 정도 익히거나, 프라이팬에 앞뒤로 번갈아 가면서 약 6분간 구우면 된다.
또 이 제품에는 포켓몬빵처럼 포켓몬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다. 아르세우스, 디아루가, 펄기아, 기라티나 등 전설 포켓몬 4종과 꼬부기, 잠만보 등 인기 포켓몬을 포함해 총 50종의 홀로그램 스티커가 랜덤으로 1장씩 들어있다.
상품은 한 봉에 낱개 5개로 구성돼 있고 가격은 9480원(500g)이다. 판매는 오는 26일 오후부터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고 이후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학교 앞 분식점이나 문방구에서 사 먹던 돈가스를 추억하는 MZ세대의 아이디어로 공식 라이선스 ‘피카츄돈까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모양도 질도 훨씬 진화한 하림 ‘피카츄돈까스’로 추억을 떠올리고 포켓몬 스티커 모으는 재미도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동성제약, 나원균 대표 체제 유지…“소액주주의 선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그건 팔면 안 돼” 박보검, 팬미팅 암표 거래 박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사상 첫 3400선 웃돌며 마감…4거래일 연속 최고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문어발 확장의 부메랑…스마트스코어 정성훈 회장 피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지아이이노베이션, MSCI+FTSE 겹경사...의미와 전망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