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추억 속 간식 ‘피카츄’ 돌아온다”…‘피카츄 돈까스’ 특징은?

하림, 포켓몬코리아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
'피카츄돈까스' 출시...포켓몬 스티커도 포함

 
 
하림이 내놓은 '피카츄 돈까스' 제품에는 번개 모양 꼬리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하림]
어릴 적 학교 앞 분식점에서 판매하던 추억의 간식 ‘피카츄’가 공식 제품으로 출시된다. 
 
25일 하림은 포켓몬코리아와 정식 계약해, 제품 ‘피카츄 돈까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피카츄 모양의 돈가스 제품이다. 이 제품 특징은 기존 분식점에서 판매해온 꼬리 없는 피카츄 돈가스와 달리, 번개 모양 꼬리가 달린 것이다. 만화 포켓몬의 캐릭터 피카츄 모양을 그대로 만든 것이다. 또 제품 성분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고기이다.
 
제품은 대형마트에서 판매해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200˚C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13분 정도 익히거나, 프라이팬에 앞뒤로 번갈아 가면서 약 6분간 구우면 된다.
 
또 이 제품에는 포켓몬빵처럼 포켓몬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다. 아르세우스, 디아루가, 펄기아, 기라티나 등 전설 포켓몬 4종과 꼬부기, 잠만보 등 인기 포켓몬을 포함해 총 50종의 홀로그램 스티커가 랜덤으로 1장씩 들어있다.
 
상품은 한 봉에 낱개 5개로 구성돼 있고 가격은 9480원(500g)이다. 판매는 오는 26일 오후부터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고 이후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학교 앞 분식점이나 문방구에서 사 먹던 돈가스를 추억하는 MZ세대의 아이디어로 공식 라이선스 ‘피카츄돈까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모양도 질도 훨씬 진화한 하림 ‘피카츄돈까스’로 추억을 떠올리고 포켓몬 스티커 모으는 재미도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UMG 잡은 하이브 ‘이유 있었네’…해외 매출 64% 의미

2"4월 급여가 줄었어요"...회사가 건보료를 공제한다?

3‘아토피 치료제’ 임상 결과 발표 후 주가 ‘뚝’…샤페론의 위기

4어디까지 빠지나…테슬라, 주가 향방 ‘이것’에 달렸다

5'사과 금값' 여파...지난달 파인애플·망고 수입량 '역대 최대'

6김히어라 측 "학폭 제기자 만나 화해...기다려주신 분들께 감사"

74.8배 빠른 '와이파이 7' 도입 된다...올 상반기 상용화

8외교부 日 "독도는 일본땅" 주장에 발끈..."즉각 철회해야"

9최태원-노소영 항소심, 변론 마무리..."남은 생, 일에 헌신하겠다"

실시간 뉴스

1UMG 잡은 하이브 ‘이유 있었네’…해외 매출 64% 의미

2"4월 급여가 줄었어요"...회사가 건보료를 공제한다?

3‘아토피 치료제’ 임상 결과 발표 후 주가 ‘뚝’…샤페론의 위기

4어디까지 빠지나…테슬라, 주가 향방 ‘이것’에 달렸다

5'사과 금값' 여파...지난달 파인애플·망고 수입량 '역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