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경도치매 집중보상' 다사랑보장보험 출시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보험

print

흥국생명, '경도치매 집중보상' 다사랑보장보험 출시

[사진 흥국생명]

[사진 흥국생명]

흥국생명은 치매 초기인 경도치매 단계부터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치매담은다사랑보장보험’을 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중증치매 보장에 집중돼 있는 기존 치매보험과는 달리 발생률이 가장 높은 가벼운 증상(경도)의 치매가 보장된다. 먼저 경도치매 진단 시 100만원 상당의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제공(치매예방 프로그램 특약 가입 시)한다.
 
치매예방 프로그램은 디지털 치료제 개발기업인 로완(Rowan)의 슈퍼브레인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앱을 통해 치매환자의 뇌를 자극하는 훈련과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맞춤형 훈련 등 경도치매 환자가 중증까지 가는 시간을 최대한 늦출 수 있는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치매 진단 소견을 토대로 ‘급여 CT·MRI’ 촬영을 받았을 경우 최대 10만원의 검사비를 보장하며, 급여 치매 치료제 처방 시 치료급여금을 최대 30만원까지 보장한다.
 
경도 및 중등도치매 진단 시 각각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하고, 중증치매의 경우 특약을 통해 최대 2000만원의 진단비를 보장받는다. 또한, 중증치매 진단 시 매월 150만원의 생활자금(최초 36회, 종신지급) 보장도 가능하다.
 
‘(무)흥국생명 치매담은다사랑보장보험’은 ‘1형(해지환급금 미지급형V2)’와 ‘2형(표준형)’으로 구성됐다. 3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가능하고 보험기간은 85세, 90세, 95세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