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신작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사전 예약 200만 돌파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사전 예약 200만 돌파

8월말 한국·중국 제외한 아시아 지역서 정식 출시 예정

 
 
 
‘니모의 아쿠아 팝’ 이미지 [사진 위메이드플레이]

‘니모의 아쿠아 팝’ 이미지 [사진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니모의 아쿠아 팝’이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에서 15일만에 20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리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
 
7월 19일(한국 시간)부터 시작한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은 첫 날에만 55만여 명의 신청자를 기록했다. 이어 게임 콘텐트가 본격적으로 소개된 만 2일째 100만명의 예약자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기록은 2019년 아시아 사전 예약에서 만 2일째 100만 건, 한 달 간 306만 건을 기록한 위메이드플레이의 대표적인 글로벌 흥행작 ‘디즈니 팝 타운’과 견줄 추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니모의 아쿠아 팝은 위메이드플레이가 지난해 국내에 선보인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해외 시장 및 고객에 맞춘 모바일게임이다.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가 핵심 콘텐트로 등장하는 이 게임은 빠르고 경쾌한 퍼즐 플레이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 수집, SNS 기반 소셜 기능 등이 재미 요소로 꼽힌다.
 
신현진 위메이드플레이 팀장은 “퍼즐, 인기 IP를 즐기는 아시아 게임 팬들의 호응을 확인한 사전 예약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아시아 지역의 언어, 문화, 선호도에 따라 권역별로 진행할 서비스, 이벤트들을 최종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니모의 아쿠아 팝은 8월 말 한국,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전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