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삼성증권·NH농협은행·KB국민은행 앱에서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가상 화폐

print

빗썸, 삼성증권·NH농협은행·KB국민은행 앱에서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빗썸 계정 연동하면 코인 투자 정보 한눈에 확인

 
빗썸 로고 [사진 빗썸]

빗썸 로고 [사진 빗썸]

 
삼성증권·NH농협은행·KB국민은행 앱에서 빗썸을 통해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세조회 및 자산관리가 가능해진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4일 이들 금융 플랫폼과 연동을 통해 가상자산 시세조회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빗썸 고객은 ▲삼성증권 ‘엠팝(mPOP)’ ▲NH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 ‘NH올원뱅크‘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등에서 빗썸에 보유한 자신의 가상자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 ‘디지털자산’을 통해서 빗썸의 원화마켓과 BTC마켓의 가상자산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빗썸 계정을 최초 한 번만 연동하면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 종목, 보유 수량, 수익률 등 종합적인 투자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NH농협은행에서는 NH올원뱅크와 NH스마트뱅킹 등 2가지 앱을 지원한다. 각 플랫폼에서 ‘금융상품몰’과 ‘마이데이터’를 누르면 빗썸과 연동된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 현황과 수익률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앱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했다. 연동 방법은 KB스타뱅킹 앱 내 ‘마이자산관리’에서 ‘금융플러스’와 ‘My금고’ 메뉴를 클릭한 후, 보유한 가상자산의 종류와 보유수량, 매입단가를 입력하면 평가금액 및 투자손익이 간편하게 조회된다.
 
이 밖에도 빗썸은 이달 중순부터 국내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 ‘팔라스퀘어’, ‘메타갤럭시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이더리움(ETH)과 클레이튼(KLAY) 시세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빗썸 관계자는 “가상자산이 기존 금융과 가까워지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빗썸은 고객을 위한 빠르고 간편한 거래 환경 조성과 더불어 투명한 거래소 운영을 통한 투자자보호를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운 기자 down@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