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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 시대 ‘알뜰 쇼핑’ 한다”…중고·리퍼 제품 온라인 구매↑

티몬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95% “올해 물가 많이 올라”
물가 변화 가장 크다고 생각하는 항목은 ‘식비’
쇼핑할 때 ‘가격’ 가장 많이 고려하고, ‘리퍼 제품’에도 관심

 
 
고물가 시대가 도래하자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커지면서 온라인 쇼핑 이용이 크게 늘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고물가 시대가 도래하자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커지면서 온라인 쇼핑 이용이 크게 늘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고물가 시대가 도래하자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커지면서 온라인 쇼핑 이용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2명 중 1명은 티몬 등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빈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3일까지 열흘간 고객 78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95%가 ‘1년 전보다 물가가 많이 올랐다’고 답했다고 5일 밝혔다. 응답자의 94%는 ‘일상생활에서 식·생활용품을 구매할 때 물가 상승이 느껴진다’고 응답했고, 지난해보다 물가 변화가 크다고 생각하는 항목으로 ‘식비(85%)’를 가장 많이 꼽았다.
 
알뜰 소비 경향이 커지면서 쇼핑할 때 ‘가격(36%)’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는 사람이 많았고, 65%의 응답자가 물가가 오르며 ‘유통기한 임박·리퍼·중고 제품에 관심이 많아졌다’고 답했다. 이들이 최근 구매한 유통기한 임박·리퍼·중고 품목은 식품·식료품(39%), 생활용품(25%), 가전·디지털제품(14%) 순으로 많았다.  
 
상품 옵션에 상관없이 명시된 대표가격으로 판매하는 ‘티몬균일가’ 매장은 같은 기간 매출이 8배 증가했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10분 동안 큰 할인율이 적용된 상품을 선보이는 ‘10분 어택’ 매출도 3배 이상 오르는 등 실속형 소비가 두드러졌다.  
 
전구경 티몬 상품·운영본부장은 “치솟는 물가에 더위·장마까지 맞물리다 보니 간편하게 ‘알뜰쇼핑’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소비에 몰리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짠테크’ 트렌드에 맞춰 상품 다각화와 콘텐츠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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