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KIST, 미래 기술 개발 협력 추진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포스코홀딩스-KIST, 미래 기술 개발 협력 추진

인공지능‧이차전지 소재 등 공동 연구개발

 
 
정창화 포스코 미래기술연구원장(오른쪽)이 윤석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과 11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기술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포스코홀딩스]

정창화 포스코 미래기술연구원장(오른쪽)이 윤석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과 11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기술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포스코홀딩스]

포스코그룹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친환경 미래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포스코홀딩스와 KIST는 1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인공지능(AI) ▶이차전지 소재 ▶수소·저탄소 등 미래 기술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는 내용의 기술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양측은 AI 분야에서는 위험 지역 원격 작업 로봇 지능화 연구, 영상 인식 기반 CCTV 재해 예방 기술 개발, 계산 과학을 통한 전고체 전지용 신물질 개발 등을 공동 수행한다.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선 전고체 전지 에너지 밀도 개선, 나트륨 이온전지의 양극재 핵심 기술 확보 등을 통해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수소·저탄소 분야에선 코크 오븐 가스에서의 수소 분리 및 저장 기술을 비롯해 암모니아 분해 촉매 원천 기술, 청정수소 생산 기술 등을 확보한다.  
 
이 외에도 포스코그룹과 KIST는 지속 가능한 연구 협력을 위해 상호 인력 교류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과제에 참여하는 연구 인력을 양측 연구원에 겸직시켜 실질적인 연구 협력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포스코홀딩스는 KIST 장학생을 선발해 연수비용을 지원하고 졸업 후 포스코홀딩스에 입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정창화 포스코 미래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기술 협력을 한층 강화해 포스코그룹이 100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데도 힘을 합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창훈 기자 hun88@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