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친화적 메시지 ‘UX 라이팅 가이드라인’ 돋보여

ICT 어워드 코리아 2022는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최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앱과 웹사이트를 총 6개 부문에서 선정해 시상한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은 고객 친화적인 대고객 메시지 ‘UX 라이팅(디지털 환경에서 사용자의 경험을 유도하는 글쓰기) 가이드라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메시지 전반에서 고객을 배려하는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상담사처럼 앱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들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는 게 롯데카드의 설명이다.
실제 롯데카드는 지난 1월부터 디지로카앱 콘텐츠와 모바일 메신저 메시지, 문자 메시지 등 모든 대고객 메시지의 UX 라이팅을 개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사람과 대화하며 안내를 받는 듯이 느낄 수 있도록 일상적이고 자연스러운 언어를 사용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텍스트를 개선했다. 또 어려운 금융용어, 한자어 등의 표현을 쉽고 간결한 언어로 대체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고객이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친근한 텍스트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로카앱은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하는 ‘콘텐츠 큐레이터’로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파월 '매파적 인하'에 흔들린 뉴욕증시…추가랠리 멈추나[월스트리트in]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약속의 8회' 한화 이글스, 19년 만 KS 승리라니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2000억달러 10년간 분할투자…'대미 투자방식' 극적 타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코인社 M&A’ 본격화…거래소·커스터디 대형화 가속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구바이오제약, 바이오벤처 투자 '마이더스의 손' 등극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