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친화적 메시지 ‘UX 라이팅 가이드라인’ 돋보여

ICT 어워드 코리아 2022는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최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앱과 웹사이트를 총 6개 부문에서 선정해 시상한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은 고객 친화적인 대고객 메시지 ‘UX 라이팅(디지털 환경에서 사용자의 경험을 유도하는 글쓰기) 가이드라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메시지 전반에서 고객을 배려하는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상담사처럼 앱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들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는 게 롯데카드의 설명이다.
실제 롯데카드는 지난 1월부터 디지로카앱 콘텐츠와 모바일 메신저 메시지, 문자 메시지 등 모든 대고객 메시지의 UX 라이팅을 개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사람과 대화하며 안내를 받는 듯이 느낄 수 있도록 일상적이고 자연스러운 언어를 사용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텍스트를 개선했다. 또 어려운 금융용어, 한자어 등의 표현을 쉽고 간결한 언어로 대체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고객이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친근한 텍스트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로카앱은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하는 ‘콘텐츠 큐레이터’로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시진핑 3개월만 통화, 틱톡·관세 논의할 듯(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영애, 남편 암 투병+가세 몰락 이중고 '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시진핑 3개월만 통화, 틱톡·관세 논의할 듯(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도 한류? 日고베시, 한국 스타트업 ‘정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 시장 지각변동…한미약품 신약 기대감 확산[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