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KB운용 ‘1호 리츠’ 10월 상장…“배당수익률 7.76% 목표”
- 벨기에 노스 갤럭시타워·英 삼성 유럽 헤드쿼터 등 편입

KB자산운용은 지난 5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KB스타리츠의 증권신고서 효력이 발생했다고 22일 밝혔다. KB스타리츠 공모가는 5000원, 공모주식 수는 3070만주로 이번 공모를 통해 총 1535억원을 조달한다.
KB스타리츠는 벨기에 브뤼셀 소재 ‘노스 갤럭시타워’와 영국 ‘삼성유럽HQ’를 기초자산으로 편입한다. 노스 갤럭시타워는 브뤼셀 중앙비즈니스지구(CBD)에 위치한 건물로 벨기에 정부가 장기 임차하고 있다. 삼성유럽HQ는 삼성전자의 유럽 본사 건물로 삼성전자가 100% 단독 임차 중이다.
KB스타리츠는 연 2회 반기 배당을 할 예정이다. 배당 결산 월은 1월과 7월로 연 환산 원화 기준 7.76%의 배당수익률을 목표로 한다. 유럽 내 물가 상승(인플레이션)이 극심한 상황에서 물가를 배당재원인 임대료에 연동할 수 있어 안정적인 배당금 수취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KB스타리츠 관계자는 “금리 인상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하고자 벨기에 자산 관련 장기부채의 75%를 고정금리로 조달했다”며 “향후 KB금융그룹 및 글로벌 운용사와 협력하여 국내외 프라임 자산 편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스타리츠는 오는 9월 6~7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같은 달 15~16일 일반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예정일은 10월 초다. 대표 주관사는 KB증권이 맡았다.
허지은 기자 hurji@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30만원 돌려준다”…첫날 79만명 몰린 ‘상생페이백’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성시경, 14년간 소속사 미등록 운영 '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반도체가 천장 뚫었다”…코스피, 3440선 돌파하며 5거래일 연속 최고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리걸테크, 미국·일본 동시 상륙…‘법률 AI’ 해외 판로 넓힌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진환 바이오플러스 대표 “분자량 한계 깬 ‘휴그로’…화장품부터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