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 고객 중 1만300명 추첨
6일부터 주담대 소득 산정 방식 개선

‘한도조회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를 누르고, 챗봇과 간단한 대화를 통해 주택담보대출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진행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총 1만300명에게 라이언&춘식이 미니 에어프라이어·춘식이 샌드위치 메이커·라이언 무드등 가습기 등 카카오프렌즈 굿즈와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당첨 고객에게는 카카오뱅크와 연결된 카카오톡 계정으로 모바일 쿠폰을 11월3일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챗봇 기능을 통해 서류 제출, 대출 심사, 실행까지 대화를 하듯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8월부터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대상 지역을 수도권 및 5대 광역시에서 전국으로 확대하고, 혼합‧변동금리 상품에 대해 최장 만기를 45년으로 늘렸다.
오는 6일부터는 소득 산정방식이 개선된다. 가조회 단계부터 배우자 소득 합산 필요 여부를 선택해 더 많은 한도를 확인할 수 있고, 만 39세 이하의 청년들에게는 나이와 근로소득에 따른 장래 예상 소득이 반영된 한도를 적용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의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한도조회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항상 소비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설정하여 고객들이 쉽고 이로운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택 구입자금 대출 한도는 최대 10억원이며 대출 금리는 5일 변동금리 기준 최저 3.310%으로 대출 기간‧거치 기간‧상환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올해 말까지는 중도상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당내 사임 요구 수용”…日이시바, 결국 사임 결정(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제베원 멤버, 예능 욕심에 女 신음소리 무리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강훈식 “美 구금 근로자 석방 교섭 타결…전세기 곧 출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6년 만에 中서 완전 철수한 한화비전, 美법인 정리한 대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서보광 유빅스테라퓨틱스 대표 "BTK 분해제 글로벌 기술이전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