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벤처기업과 중견기업 ’만남의 장‘ 마련…전략적 제휴 지원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산업은행, 벤처기업과 중견기업 ’만남의 장‘ 마련…전략적 제휴 지원

한국발명진흥회와 ‘KDB 테크커넥트 데이’ 공동 개최
24개 벤처기업· 11개 중견기업 참여

 
 
산업은행 전경. [김윤주 기자]

산업은행 전경. [김윤주 기자]

KDB산업은행은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소재·부품·장비·바이오헬스 산업을 영위하는 벤처기업과 중견기업의 전략적 투자 기반 협력을 추구하는 ‘KDB 테크커넥트 데이(TechConnect Day)’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이 행사를 2015년부터 기술기반 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중견·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을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행사는 벤처기업과 중견기업이 1대 1 비즈니스 ‘밋업(Meet-up)’으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산업은행은 벤처기업의 기술·아이디어와 중견기업의 자금·네트워크가 결합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맡는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KDB 테크커넥트 데이에는 산업은행과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발굴한 24개 벤처기업과 11개 중견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간 전략적 투자 및 인수합병(M&A)과 관련한 1대 1 비즈니스 밋업이 총 33회 진행됐다.
  
그간 KDB 테크커넥트 데이는 다수의 벤처기업이 중견기업과 기술 검증, 기술 제휴, 판매 계약 등 다양한 사업협력의 성과를 창출했다. 17개 벤처기업이 중견기업 등으로부터 430억원의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4개사는 중견기업과의 M&A가 성사되기도 했다.
 
산은 관계자는 “KDB 테크커넥트 데이는 산업은행의 벤처지원플랫폼의 하나로, 벤처기업과 중견·대기업간 직접적 매칭을 지원해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