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세대 모델 2016년 출시 후 대기록 달성
외관 디자인·편안한 주행감 등 인기 비결

2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2016년 6월 국내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W213)의 누적 판매 대수가 최근 20만대를 넘어섰다.
10세대 E-클래스는 출시 3년 만인 2019년 7월 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누적 판매 10만대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3년여 만에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하며 또 한 번의 대기록을 남겼다. E-클래스는 2017년부터 지난해(2021년)까지 5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한국수입자동차협회 기준)를 기록하는 등 대표 비즈니스 세단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0세대 E-클래스가 국내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로 럭셔리한 외관 디자인과 이그제큐티브 세단에 걸맞은 편안한 주행감을 꼽았다. 메르세데스-벤츠가 2016년부터 2021년까지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신차 구매자 설문조사(NCBS, New Car Buyer Survey)에 따르면, E-클래스 제품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항목은 ‘외관 디자인’과 ‘편안한 주행’이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측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도 이번 20만대 판매라는 신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분석하며 E-클래스의 연식변경을 통해 매년 상품성을 개선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이사 사장은 “10세대 E-클래스 20만대 판매 달성은 메르세데스-벤츠를 선택하고 성원해준 한국 고객들이 만들어준 결과”라며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인만큼 보다 뛰어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국내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FA 박해민, LG 잔류 선택...4년 총액 65억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FA 박해민, LG 잔류 선택...4년 총액 65억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AI 거품론’ 여전…코스피, 외국인 2조원 매도에 3850선 마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주 동의 만료 D-40…이지스운용 인수전 결국 '시간싸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죽는 줄 알았던 큐렉소…매출 지도 뒤집고 역전 드라마에 복수까지 '성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