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충북 제천 여행이 한결 가까워졌다. KTX 이음이 개통되면서 서울-제천이 1시간 거리가 됐다. KTX 개통이 아니라도 제천은 캠퍼들의 성지다. 전국에서 세 손가락에 꼽힐 만큼 많은 캠핑장을 보유하고 있다.더불어 제천의 관광지에는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충전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전기차 사용자도 불편함이 없다. 차박을 즐기는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더없는 인프라다
서울 3대권역 ‘강남, 여의도, 도심’으로 분류하는 업무지구가 판교, 상암은 물론 앞으로 은평까지 확대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흐름은 산업 생태계 변화와 서울 중심부 건축용지 부족, 교통여건 개선 등으로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과거 대기업, 금융권, 공공기관이 오피스 주요 수요층이었다면 최근에는 IT산업, 벤처기업 등 다변화된 산업군의 사세확장과 신규
주요 선거마다 정치권에서 공약으로 내세웠던 ‘철도 지하화’ 사업이 구체화하고 있다. 철도를 지하화하면 철도부지 상부 공간을 개발할 수 있는데, 사실상 공급이 멈춰있던 도심에 새로운 공간이 마련된다. 이 사업이 본격화하면 지역 개발을 견인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국토교통부는 철도 지하화 사업 선정을 위한 지자체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정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정부 대출 사업의 부부 합산소득 기준을 완화해 청년 주거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민생토론회 경제분야 후속조치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의 제도 개선안을 발표했다.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신혼부부 소득 기준 기존 75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신생아 출산 가구 특례대출은 1억3000만원에서 2억원으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수서∼동탄 구간이 30일 운행을 시작했고 첫날 누적 이용객은 약 1만9000명인 것으로 집계됐다.3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날 기준 GTX-A 수서∼동탄 구간 누적 승객은 1만8949명이었다. 이는 국토부가 조사한 주말 하루 평균 이용객 수요(1만6788명)보다 12.9% 높은 수치다. 전날 가장 많은 승객이 승하차한 역은 동탄역(승차 8491명, 하차 8539명)이었고 수서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의 ‘수서~동탄’ 구간이 30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A는 30일 오전 5시 30분, 동탄역에서 출발해 수서역까지 34.9km 구간을 달리는 첫차 운행을 시작했다. 수서역에서 출발해 동탄역으로 향하는 첫차 시간은 같은 날 오전 5시 45분이다. 하루 운행은 다음 날 오전 1시 마지막 열차가 각 역에 도착하는 것으로 끝난다.사람이 몰리
현대건설이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두정역’이 23일(토)부터 선착순 동·호 지정계약을 진행한다. 현대건설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두정역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170㎡, 총 99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며, 전매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선착순
중국 경제가 디플레이션(경기침체 속 물가하락), 부동산 위기 등 총체적 난국에 빠지면서 장기적인 저성장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가운데 향후 투자자들의 투자법에 대한 조언과 시장 상황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지난해 제로코로나 정책만 풀리면 다시 회복될 줄만 알았던 중국 경제는 디플레이션 상태에 빠졌다. 중국 증시의 부진은 디플레이션, 부동산 침체, 부채 리
16일 오후 5시 5분께 경원선 전철 소요산∼연천역 구간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코레일은 전기공급 장치에 이상이 생겨 열차가 멈춘 것으로 보고 복구 중이다.또 동두천∼연천역 구간에 셔틀버스를 투입해 승객을 수송하고 있다.다만 열차 운행 장애로 수도권 전철 1호선 운행까지 지연되고 있다.열차가 멈춘 구간은 지난해 12월 16일 개통한 신규 구간으로 이날까지 비슷한 이유
정부가 GTX로 수도권 출퇴근이 30분 이내에 가능하게 하고 지방에는 광역급행철도(x-TX)를 도입해 메가시티 1시간 생활권을 조성한다. 또 ‘지옥철’로 불리는 김포골드라인의 혼잡 완화 대책을 최우선으로 시행한다. 수도권 내 교통 정체가 심한 일부 고속도로 구간의 지하화 사업과 도심항공교통(UAM) 상용화도 추진한다. 교통 격차 해소에는 민간 재원을 포함해 134조원을
1“무제한 배달비 0원”…쿠팡이츠, 전국으로 확대 적용
2작가 하지원의 가면, 그리고 자신과의 공존
3이더리움 현물 ETF 상장 승인…“비트코인 1억 재돌파하나” 기대감
4고물가·고금리 여파에…중산층 5집 중 1집 ‘적자 살림’
5학교폭력 경미해도 주요 대학 수시·정시에서 치명타 입는다
6욕 잘하는 여성 CEO
7“EV6 보다 2.5배 더”...기아, EV3에 운명 걸었다
8“제네시스 때문에 안 팔려”...수입차 지형도 바뀌었다
9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정상 궤도 오른 제네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