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364

“셰프 엄선 최상급 식재료”...교원그룹 키녹, 스페셜 디너 패키지 선봬

유통

교원그룹의 신개념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은 스페셜 디너 패키지를 선보이며 식음료(F&B)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스페셜 디너 패키지는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샐러드부터 스테이크·리소토·파스타까지 풍성하고 다양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크림치즈 샐러드 ▲72시간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 ▲리소토 또는 파스타(해산물 리소토·화이트 라구 파스타·통 베이컨 크림 파스타 중 택 1) ▲하우스 와인 2잔 ▲굿모닝 서비스 ▲펫파크 입장권 등이 포함된 구성이다.크림치즈 샐러드는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함께 신선한 채소·과일로 입맛을 돋우며, 채끝 스테이크는 72시간 드라이 에이징해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추가 비용 부담을 통해 마블링 최고 등급(No.9)의 경주천년한우 안심 스테이크로 변경 가능하다.여기에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리소토와 풍부한 맛과 식감을 살린 화이트 라구 파스타, 통 베이컨 파스타 가운데 취향에 맞는 메뉴를 선택해 맛볼 수 있다. 요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하우스 와인도 제공된다. 스페셜 디너 패키지의 모든 메뉴는 카페 스니프에서 단품으로도 주문 가능하다.키녹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순살 치킨&치즈볼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 상품은 바삭한 순살 치킨과 고소한 치즈볼, 콜라가 포함된 구성으로 객실에서 전화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키녹은 펫캉스 수요 증가에 맞춰 식음료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메뉴 확대를 통해 투숙객과 반려동물의 식사를 비롯해 브런치, 간식 등을 키녹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키녹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디너 패키지 출시에 따라 고객들이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펫 보딩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식당을 찾지 않고 호텔에서 편안하게 최상급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맛볼 수 있게 됐다”며 “스페설 디너 패키지를 통해 다양한 요리를 즐겨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키녹만의 차별화한 미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2.10 11:34

2분 소요
“루이비통부터 구찌·HMG가 운영하는 미술관”…아트와 협업하는 기업들

산업 일반

단순히 상품을 찍어 내기만 하면 팔리던 때는 지났다. 상품 하나에도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시대. 아트와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해 장인 정신과 브랜드의 가치관과 역사를 녹여내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 겔랑, 미우미우 등 명품 브랜드들은 지난 10월 아트바젤 파리를 통해 특별한 전시를 선보였다. 먼저 루이비통은 그랑팔레에 건축가 프랭크 게리(Frank Gehry)와의 협업 부스를 마련해 물고기 형상 조각을 포함한 특별 전시를 선보였다. 이 전시에서 루이비통은 프랭크 게리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더한 ‘루이비통 바이 프랭크 게리 컬렉션’ 백을 공개했다. 겔랑은 백남준, 박서도, 이배 등의 한국 작가를 소개하는 ‘굿모닝 코리아’ 전시와 함께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인 이우환 화백과 협업한 전세계 21병 한정판 향수 ‘르 플라콘 콰드리로브 파 이우환’을 공개했다. 구찌 역시 지난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이하 LACMA)에서 열린 ‘2024년 아트+필름 갈라’를 공식 후원했다. 구찌는 무려 13년간 LACMA를 공식 후원하며 예술과 영화의 업적을 기리는데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왔다. 이렇듯 최근 명품 브랜드들은 후원을 넘어 미술관을 직접 운영하며 아트와의 연계를 이어가고 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는 2014년 약 1억 4300만 달러를 들여 파리 외곽에 루이비통 파운데이션 미술관을 건설했다. 에르메스, 구찌도 중요 거점 도시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에 갤러리 공간을 함께 마련하는 등 아트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기업들도 아트와의 협업에 너도 나도 뛰어들고 있는 추세다. 유니레버(Unilever)와 테이트 모던의 콜라보가 대표적인 예다. 유니레버는 런던을 대표하는 미술관 테이트 모던에 60억원을 후원했다. 명품 브랜드가 아닌 생필품 기업인 유니레버의 미술관 스폰서십은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후원이었다. 테이트 모던은 유니레버의 지원을 받아 미술관 입구에 거대한 설치 작품을 전시하는 특별전시 ‘더 유니레버 시리즈’를 진행해 왔다. ‘유니레버 시리즈’는 새 전시가 열릴 때마다 흥행에 대성공했고, 유니레버는 뮤지엄 마케팅의 성공적인 선례를 남겼다. 그 바통을 이어받아 2015년부터 현대자동차가 ‘현대 커미션’이라는 새로운 타이틀로 현재까지 장기 파트너십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매년 한 명의 동시대 미술 작가를 선정해 대규모 설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올해는 아홉 번째 작가로 이미래의 작품을 전시 중이다. 한화그룹 역시 여의도 63빌딩(현 63스퀘어)에 퐁피두센터 서울 분관을 유치했다. 세계적인 건축가 장 미셸 빌모트(Jean Michel Wilmotte)의 디자인으로 완성될 퐁피두센터 서울은 새로운 문화 랜드마크가 될 채비를 마친 상태다. HMG 그룹에서 주최하고 있는 화제의 ‘불멸의 화가, 반 고흐’ 전시도 빼놓을 수 없다. 네델란드 크뢸러뮐러 미술관 소장의 원화 70여 점을 그대로 옮겨와 연대기 순으로 소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 고흐 전시다. 이에 ‘불멸의 화가, 반 고흐’는 오픈런 열풍까지 일으키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한모 HMG 그룹 회장은 아트,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에 대한 이해 없이는 하우징 사업을 선도해 나갈 수 없다는 기업 비전과 철학 하에 대규모 반 고흐 전시를 성사시켰다. 김 회장은 “인류 역사를 통틀어 가장 사랑받는 화가 중 한 명인 빈센트 반 고흐의 진품 원화를 소개할 수 있어 큰 영광”이라며 “일상 속 찰나지만 예술이 주는 감동과 공감을 통해 오늘을 위로 받고 또 내일을 맞이할 힘을 얻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전시의 개막식에는 정치, 경제, 예술, 종교, 문화계를 망라하는 주요 인사들을 비롯해 하정우, 고소영, 최지우, 김미숙 등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고급 수입차 브랜드 ‘렉서스’와 명품 브랜드 ‘피아제’도 공식 후원사로서 참여했다. 기업과 아트의 협업 스펙트럼이 점점 확장됨에 따라 아트가 소수만 즐기는 비주류가 아닌 아닌 대중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아트의 문화적, 상업적 영향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2024.12.30 18:22

3분 소요

은행

카카오뱅크는 미션에 성공한 고객들에게 총 5억 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26일 굿모닝 챌린지' 시즌5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26일 굿모닝 챌린지'는 정해진 기간 동안 매일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금을 나눠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5번째로 진행하는 '26일 굿모닝 챌린지'로 10월 7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되며 26일 동안 연속 도전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상금 총 5억원을 제공한다. 이는 지난 이벤트 상금 3억원 대비 2억원 늘어난 금액이다.이벤트 첫 날부터 참여가 가능하도록 10월 6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이나 카카오뱅크 mini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연속 도전에 실패한 고객에게도 선물 당첨의 기회가 남아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평일 아침 로그인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루 1000개, 19일간 총 1만9000개의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 시즌에도 총 105만명의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다"며 "26일 굿모닝 챌린지에 도전하고 카카오뱅크에 더 자주 방문해 금융생활의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09.30 09:10

1분 소요
설 선물 1위 차지한 '건강기능식품'…제약사도 진출 열풍

헬스케어

설 연휴를 맞아 건강기능식품을 명절 선물로 찾는 사람이 많아진 가운데, 제약사들도 시장성을 보고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설문조사업체 피앰아이가 전국 만 20~69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설날을 맞아 10명 중 6명은 가족과 지인에게 명절 선물을 할 예정으로 나타났다. 설 선물로는 건강기능식품이 대세였던 현금‧상품권을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기존에는 현금‧상품권이 명절 연휴에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할 상품으로 인기가 높았다. 하지만 올해 설 연휴에는 응답자의 38.2%가 설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꼽아, 1위를 차지했다. 현금‧상품권은 36.9%를 기록해 2위로 밀렸다.과일 선물세트(35.7%)와 정육 선물세트(23.3%), 생활용품 선물세트(14.1%), 가공식품 선물세트(13.5%)도 두 자릿수 점유율을 나타내며 건강기능식품과 현금·상품권의 뒤를 이었다. 주류 선물세트(9.7%)와 전통식품 선물세트(9.1%), 수산 선물세트(5.8%), 위생용품 선물세트(3.1%) 등은 한 자릿수를 기록했다.건강기능식품이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것은 현대인이 건강에 많은 관심을 쏟는 가운데, 경제 불황으로 선물 비용 지출이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0만원대 비용을 쓰고도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만족감을 줄 만한 것이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뜻이다. 최근에는 비타민 외에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돼, 제품의 선택 폭도 넓다.이와 관련해 제약사들도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제약사이기 때문에 이미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한 경우가 많고, 상대적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하기도 쉬워서다.우선 대웅제약의 계열사 대웅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해 3년 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대웅바이오는 중추신경계 분야의 전문의약품인 글리아타민(성분명 콜린알포세레이트)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 전문성을 살려 뇌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갖추겠다는 계획도 밝혔다.대웅바이오에 따르면 글리아타민은 콜린알포세레이트 성분의 중추신경계 관련 의약품 시장에서 점유율 1위인 의약품이다. 지난해 연매출은 1061억원으로, 성분이 같은 제품 중 처방 규모가 가장 크다.이와 관련해 대웅바이오는 지난해 9월 건강기능식품 3종도 공개했다. 뇌 건강 건강기능식품인 굿모닝브레인과 다이어트 유산균 제품 잇프뺄타임, 비타민 제품인 블랙비타민BOSS 등이다. 굿모닝브레인에는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 포스파티딜세린, 혈관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E 등이 포함돼 있다.한미그룹의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도 지난달 건강기능식품 사업 강화에 나섰다.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900과 루테인지아잔틴 파워, 리버 액티브 밀크씨슬, 생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플러스, 액티브 관절 MSM 등을 출시하면서다.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한 이후 성장하고 있다. 건강을 향한 관심이 높아졌고, 건강을 중심으로 소비하는 '헬스디깅' 트렌드가 퍼지면서다.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6조2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4조8000억원과 비교하면 27% 성장했다.

2024.02.11 11:00

2분 소요
베일 벗은 애플 '비전 프로'...팀 쿡

테크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Vision Pro)가 2일(현지시각) 출시됐다. 애플은 이날 북미 지역 애플스토어 전 매장에서 이용자들이 비전 프로를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했다.애플이 비전 프로를 처음 공개한 것은 지난해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다. 당시 애플은 비전 프로를 '공간형 컴퓨터'로 소개했다. 비전 프로를 처음 소개하고 8개월 만에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비전 프로는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아이폰 혁명을 이끈 애플이 2015년 워치 제품을 출시한 이후 9년 만에 내놓은 신제품이기 때문이다.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오전 뉴욕에 있는 애플스토어를 찾아 비전 프로의 출시를 자축했다. 미국 ABC 방송의 아침 뉴스 쇼 '굿모닝 아메리카'와 가진 인터뷰에서는 "아이폰은 우리에게 모바일 컴퓨터를, 맥은 개인용 컴퓨터를 소개했다"며 "비전 프로는 최초의 공간 컴퓨터"라고 말했다.또, "사람들은 비전 프로로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 작용할 것"이라며 "어떤 사람들은 페이스타임(전화)을 연결하고, 외과 의사들은 (비전 프로를) 훈련하는 데 쓸 수 있다"고 했다.쿡 CEO는 "비전 프로의 가치를 고려해 적절한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했다"며 3500달러(약 469만원)에 달하는 가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비전 프로는) 발명품으로 가득 차 있다"며 "보유한 특허도 5000여 개"라고 했다.애플에 따르면 월마트와 나이키, 블룸버그 등 기업은 고객과 직원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비전 프로를 활용하기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비전 프로는 지난달 19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20만대 이상이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에서는 비전 프로의 올해 판매량을 50만대 안팎으로 보고 있다.

2024.02.03 11:31

2분 소요
카카오뱅크, ‘26일 굿모닝 챌린지 with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진행

은행

#카카오뱅크는 미션에 성공한 고객들에게 총 6억원 규모의 상금을 제공하는 ‘26일 굿모닝 챌린지 with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26일 굿모닝 챌린지’는 정해진 기간 동안 매일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금을 나눠 지급하는 이벤트다.이번 ‘26일 굿모닝 챌린지 with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카카오뱅크가 이마트와 손잡고 선보이는 ‘26일 굿모닝 챌린지’의 첫 제휴 이벤트로, 도전 성공 횟수에 따라 ‘e머니’ ‘10% 할인 쿠폰’ 등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26일 연속 도전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3억원의 캐시 및 ‘e머니’를 제공해 총 6억원 규모의 상금을 나눠 지급한다. 이는 지난 이벤트 상금(3억원) 대비 2배로 늘어난 금액이다.첫 날부터 참여가 가능하도록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참가 신청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이나 카카오뱅크 mini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연속 도전에 실패한 고객도 누구나 매일 참여할 수 있는 ‘e머니’ 추첨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평일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카카오뱅크 앱에 로그인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루 1천명, 17일간 총 1만 7000명에게 ‘e머니’ 5000점을 추가 지급한다.또한 ▲챌린지 사전 신청 ▲ 12월 13일 로그인 성공 ▲ 12월 26일 로그인 성공 등 3가지 미션의 성공 여부에 따라 최대 3장의 이마트 10% 할인 쿠폰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단, 이마트 10% 할인 쿠폰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고객 전용 혜택으로 해당 멤버십에 가입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모든 ‘e머니’ 및 할인 쿠폰은 카카오뱅크 앱 내 ‘내 혜택함’의 쿠폰번호를 이마트 앱 내 ‘쿠폰 등록 페이지’에 입력해 등록할 수 있으며,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마트 앱 내 ‘e머니’ 및 할인 쿠폰 바코드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 ‘26일 굿모닝 챌린지’에는 총 141만명의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다”며 “카카오뱅크 앱을 방문해 즐거운 금융생활과 더욱 풍성해진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11.24 09:21

2분 소요
“우유 마시기 겁난다”...흰 우유 1리터 3000원 육박

유통

오늘(1일)부터 흰 우유 포함 유제품 가격이 일제히 오른다. 유가공업체들이 원유 가격 인상을 이유로 가격 조정에 나섰기 때문이다. 최근 치솟는 물가로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서민들의 부담은 더욱 늘어나게 됐다.식품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날부터 흰 우유 ‘나100%’(1리터)의 대형 할인점 출고 가격을 기존 대비 3% 인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나100% 우유 1리터 제품의 가격은 2900원 후반까지 오른다.관련 업체들은 흰우유 등 유제품 가격을 일제히 인상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달부터 우유 가격을 최소 4%에서 최대 6%까지 인상한다. 가공유의 가격은 최대 6%, 발효유 및 치즈 가격은 최대 9%까지 올라간다.동원F&B는 덴마크 대니쉬 더 건강한 우유(900ml)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평균 5% 인상한다. 빙그레는 이달 6일부터 굿모닝 우류(900ml), 바나나맛우유(240ml) 등의 가격을 순차적으로 5.9% 인상할 예정이다.업체들이 흰 우유 등 유제품 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원유 가격의 상승 때문이다. 낙농진흥회는 지난 7월 원유 기본 가격 인상을 결정한 바 있다. 해당 결정으로 이달부터 원유 기본 가격은 음용유 기준 리터당 88원, 가공유 기준 87원 오른다. 이는 기존 대비 각각 8.8%, 10.9% 인상되는 것이다.원유 가격 상승은 관련 제품의 가격에도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식품업계는 흰 우유 등 유제품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아이스크림, 빵, 커피 등 관련 제품의 가격 인상 또한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다.

2023.10.01 11:01

2분 소요
북천안자이 포레스트, 천안 도심 전셋값으로 3월말 분양

분양

‘북천안자이 포레스트’가 천안 도심 전셋값 수준의 분양가격으로 3월 말 분양 예정이다. 이 단지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일대에 GS건설이 시공한 5년 공공건설 임대아파트로, 임대차 기간 종료와 분양 자격 요건 미달 가구 등에서 발생한 잔여 가구를 1차 분양할 계획이다.단지의 분양가는 전용 59㎡가 약 1억6600만원대, 전용 84㎡가 2억3300만원대다. 북천안자이 포레스트 분양 업체 관계자는 “이는 인근 지역 시세보다 낮은 가격”이라며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성거읍에 위치한 직산역 꿈에그린(2019년 1월 입주) 전용 59㎡의 평균 시세가 2억5500만원 수준으로 북천안자이 포레스트 같은 평형이 일반 분양가가 시세 대비 약 9000만원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인근 직산읍에 위치한 비슷한 연식의 아파트와 비교해도 입주 5년차 아파트인 직산한양수아인아이림이나 한양수자인비다펠리즈 전용 59㎡의 최근 시세는 약 2억5500만원으로 북천안자이 포레스트 전용 59㎡ 분양가보다 약 8900만원 높다”고 덧붙였다그는 또한 “단지의 84㎡ 분양가는 천안 서북구 도심 권역인 두정∙신부동 소형 아파트 전세가와 비슷하다”며 “두정동 두정역효성해링턴플레이스이나 e편한세상두정3차 전용 59㎡ 전세가가 2억3000만원 수준, 신부동 힐스테이트천안신부나 신부동도솔노블시티동문굿모닝힐 전용 59㎡ 역시 전세가가 2억1000만~2억3000만원대”라고 안내했다. 즉, 서북구 도심권 전용 59㎡ 전세가로 북천안자이 포레스트 전용 84㎡를 매수하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북천안자이 포레스트는 편리한 교통환경,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천안 IC∙북천안 IC, 천안대로(1번 국도), 망향로(23번 지방도) 등 도로교통망과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직산역∙두정역, KTX천안아산역 등 광역교통망이 포진해 있다. 2024년 인근으로 서북~성거 국도대체우회도로가 개통할 예정이어서 천안 시내인 성성동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는 천흥일반산업단지, 충남 테크노파크, 성거일반산업단지(예정), 삼성디스플레이&SDI 등 산업단지와 대기업들이 있어 직주근접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성거초, 충남예술고, 성거도서관, 단국대∙상명대∙호서대 천안캠퍼스, 백석대학교 등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여기에 성거산 등산로와 계곡 유원지, 태조산 각원사, 성거산 만일사, 천흥저수지 등이 가까워 주거여건도 쾌적하다.단지는 채광을 고려해 남향 위주의 세대를 다수 배치했고 힐링가든 산책로, 리빙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로 꾸며졌다.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03.30 10:59

2분 소요
카카오뱅크 굿모닝 챌린지 시즌2 진행…총 3억원 상금 지급

은행

#카카오뱅크가 미션에 성공한 고객들에게 총 3억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26일 굿모닝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26일 굿모닝 챌린지’는 정해진 기간 동안 매일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금을 나눠 지급하는 이벤트다.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부터 4월 24일까지 진행된다. 26일 동안 연속 도전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상금 총 3억원을 제공된다. 이는 지난 이벤트 상금 1억원 대비 3배로 늘어난 금액이다.이벤트 첫 날부터 참여가 가능하도록 3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참가 신청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이나 카카오뱅크 미니(mini)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연속 도전에 실패한 고객에게도 선물 당첨의 기회가 남아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평일 아침 로그인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루 1000개, 18일간 총 1만8000개의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총 118만명의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다”며 “26일 굿모닝 챌린지에 도전하고 카카오뱅크에 더 자주 방문해 금융생활의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03.23 13:55

1분 소요
“차량 구매 부담 완화 기대”...기아, 모닝 전용 할부 프로모션 실시

자동차

기아가 고객들의 차량 구매 부담 완화를 위해 ‘굿모닝’ 할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굿모닝’ 할부 프로모션은 업계 최초로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차량 할부 금리로 적용되는 모닝 전용 구매 프로그램이다.프로모션을 통해 모닝을 계약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은 할부 기간 동안(12/24/36 개월 중 선택) 차량 출고월 1일 기준의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적용 받아 원리금을 상환하면 된다.단, 현대 M계열 카드로 선수율 10% 이상 결제해야 한다. 월 중 한국 은행 기준금리 변동 시 다음달 금리로 반영된다. 예를들어 이달 모닝을 출고하면 1일 기준 한국은행 기준금리인 3.25%의 할부금리를 적용받게 된다.기아는 ‘굿모닝’ 할부 출시로 최근 7%를 넘어서는 신차 할부 금리 때문에 차량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기아 관계자는 “고금리 시대에 고객들의 차량 구매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파격적인 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으며,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낮을 때 출고하는 것이 좋다”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을 고려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구매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2023.01.10 10:15

1분 소요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1781호 (2025.4.7~13)

이코노북 커버 이미지

1781호

Klout

Kl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