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72

하림, 피트니스 서바이벌 ‘피지컬500’ 공식 후원사 참여

유통

하림은 오는 19일 강원도 강릉 강문해변 머슬비치에서 열리는 피트니스 서바이벌 대회 ‘피지컬500’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피지컬500’은 국내 피트니스 브랜드 ‘삼대오백’이 주최하고, ‘세인트존스호텔 강릉’과 국내 밀리터리 컨설팅 업체 ‘티어원브로스’가 공동 주관하는 대회이다. TV 프로그램 ‘강철부대’ 마스터 교관으로 잘 알려진 최영재 티어원브로스 대표가 설계한 실전형 코스에서 체력과 순발력, 지구력이 요구되는 다양한 미션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총 우승상금은 1000만원이다.하림은 탁 트인 자연에서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이번 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참가자 전원에게 ‘오!늘단백’ 단백질 음료 3종과 단백질바 2종을 지원한다. 우유 단백질(동물성), 대두 단백질(식물성), ICBP(분리닭가슴살단백질) 등 3종 복합단백질을 최적의 비율로 설계해 고강도 운동 전후에 단백질을 보충하기 좋은 제품이라는 게 하림 측 설명이다.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고난도 미션 수행을 통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참가자들이 기분 좋게 긴장을 풀고 체력 회복과 에너지 충전도 할 수 있도록 달콤하고 맛있는 오!늘단백 라떼와 초코바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림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4.15 10:00

1분 소요
하림, 신제품 단백질 음료 ‘오!늘단백 라떼’ 3종 출시

유통

하림은 당과 지방 함량은 확 줄이고,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한 맛을 잡은 부드러운 풍미의 단백질 음료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앞서 하림은 ‘고단백’, ‘글루텐 프리’ 등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끈 ‘오!늘단백 초코바’에 힘입어 맛과 활력에 필요한 영양소를 듬뿍 채운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는 게 하림 측 설명이다.하림 ‘오!늘단백 라떼’는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해 250ml 기준 당 함량을 3~6g, 지방 함량을 2~4g으로 설계한 저당∙저지방 제품이다.하림 ‘오!늘단백 라떼’는 카라멜라떼, 초코라떼, 돌체라떼 3종으로 구성된다. 우유 단백질(동물성), 대두 단백질(식물성), ICBP(분리닭가슴살단백질) 등 3종 복합단백질을 최적의 비율로 설계해 개당 21g의 단백질을 채울 수 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가 들어간 완전단백질 제품이기도 하다.또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1000mg과 근육 기능에 필수적인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유해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이나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오!늘단백 라떼’는 현재 하림 공식 온라인몰(하림몰)에서 특별 구성으로 판매 중이다. 전국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볼 수 있다.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2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출시한 ‘오!늘단백 라떼’ 3종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라떼를 당이나 지방 걱정 없이 마시면서, 단백질까지 보충할 수 있다는 강점을 지닌 제품”이라며 “커져가는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소비자가 좋아하는 맛을 포기하지 않고, 건강한 일상을 지켜 나갈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2025.03.26 14:27

2분 소요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트러플·하바네로 출시

유통

하림은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까지 꽉 잡은 ‘수비드 닭가슴살’의 신제품 ‘트러플’, ’하바네로’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수비드 닭가슴살’은 냉장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진공 포장한 뒤 저온의 물에서 천천히 익혀내는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육질을 유지하면서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포장지를 제거해도 수분감이 빠지지 않아 더욱 촉촉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하림 측 설명이다.이전에 출시된 수비드 닭가슴살 4종(▲오리지널 ▲블랙페퍼 ▲바질&올리브 ▲레몬)은 하림몰 기준 리뷰 2만5000개당 4.9점의 높은 제품 평점을 유지할 정도로 인기다. 이에 하림은 보다 다채로운 맛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수비드 닭가슴살 트러플’은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듯한 풍미 가득한 트러플 향을 더해 육질에서도 한층 더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수비드 닭가슴살 하바네로’는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입안 가득 퍼지는 강렬한 매운맛을 담았다. 냉장 보관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우면 100g당 20g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단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수비드 닭가슴살의 새로운 맛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급스러운 트러플의 깊은 향과 강렬한 하바네로의 매운맛으로 단조로운 닭가슴살 식단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3.20 08:42

1분 소요

유통

캐주얼 간편식 브랜드 허닭이 실온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 ON’을 론칭하며, 닭가슴살 시장에 새 지평을 열고 있다. 허닭은 해당 제품의 초도 물량 10만 개가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된 데 이어, 누적 판매량 45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국내 닭가슴살 시장은 2000년대 초반 생 닭가슴살을 조리해 먹던 1.0 시대를 시작으로, 코로나 시기에 즐거운 건강 관리를 지향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각광받으면서 빠르게 변화됐다. 소스의 맛이 가미된 '소스 닭가슴살' 2.0 시대와 저당 닭가슴살이 주도한 3.0 시대를 거쳐, 실온 닭가슴살이 이끄는 4.0 시대를 맞이했다.허닭은 이번 ‘허닭 ON’을 중심으로 닭가슴살의 4.0 시대를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허닭 ON’은 식품의 변질 원인을 차단하는 살균 공정을 거쳐 보존료 없이 12개월간 실온 보관이 가능한 점이 큰 특징이다. 외부 공기와 빛을 차단하는 프리미엄 패키지를 적용해 제품 변질 우려도 낮췄다.특히 데울 필요 없이 즉석 섭취가 가능하고 실온 보관이 가능해, 바쁜 일상의 1인 가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허닭 ON은 소비자가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맛으로 출시됐다. ▲닭가슴살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촉촉담백 실온 닭가슴살 오리지널’ ▲알싸한 흑후추가 들어가 깔끔한 맛을 선사하는 ‘촉촉담백 실온 닭가슴살 블랙페퍼’ ▲달콤짭짤한 간장소스에 마늘 풍미를 더한 ‘촉촉퐁당 실온 닭가슴살 소이갈릭 소스’ ▲매콤달콤한 양념치킨맛을 강조한 ‘촉촉퐁당 실온 닭가슴살 양념치킨 소스’ ▲매콤한 감칠맛으로 밥과 함께 즐기기 좋은 ‘촉촉퐁당 실온 닭가슴살 매콤칠리소스’ 총 5종이다. 높은 인기에 소비자들의 맛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여 3월에는 ▲트러플크림맛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허닭은 지난해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소스 닭가슴살에 이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허닭 ON'을 이와 버금가는 주력 카테고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프레시지 권오준 영업 1본부장은 “최근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 증가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사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는 점에서 착안해 실온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 ON’을 론칭했다”며 “앞으로 실온 닭가슴살의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구축에 이바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25.02.25 09:11

2분 소요
“SNS 인기 간식이 몰린다”…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 주문 고객 3배 증가

유통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해 푸드 카테고리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2024년 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 거래액과 주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배(220%) 증가했으며, 주문 고객 수도 3배가량(195%) 늘었다. 각종 기념일이 집중돼 디저트 성수기로 통하는 12월 푸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배(230%), 주문 수는 2.75배(175%) 성장했으며, 그중 ‘케이크’는 4배 이상(310%) 성장했다. 12월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 진행 결과, 앱으로 주문 후 매장에서 받는 ‘오프라인 픽업’ 거래액 비중이 60%로,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에이블리 ‘릴레이 디저트 팝업 스토어’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올해 1월, 8번째로 진행한 디저트 팝업 스토어 거래액은 지난해 4월 개최한 1차 디저트 팝업 스토어 대비 5배(400%) 증가했으며, 다수 참여 마켓이 판매 개시 5분도 채 안 돼 완판을 기록했다. ‘만동제과’, ‘코끼리 베이글’, ‘머드스콘’, ‘베이크백’, ‘이웃집통통이’ 등 유명 디저트 브랜드의 연이은 참여로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에이블리는 SNS상에서 인기 높은 이색 디저트부터 유명 오프라인 베이커리, 건강한 식단 관리 상품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갖춘 점을 성과 원인으로 꼽았다. 독특한 식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쫀득쿠키’ 판매 마켓인 ‘쿠커바켓’의 지난해 12월 거래액은 입점 시점(23년 6월) 대비 73배가량(7188%) 증가했으며, 껍질째 먹는 ‘킨조젤리’, 사탕 등 일본 인기 간식 판매 마켓 ‘오카시’는 작년 9월 입점 이후 약 3개월 만에 22배 이상(2138%) 거래액이 늘었다.식단 관리 및 건강식 브랜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단백질 쉐이크로 인기 높은 ‘베노프’의 12월 거래액은 판매를 시작한 입점 약 2년 만에 200배 이상(2만0124%) 성장했다. 닭가슴살로 유명한 ‘아임닭’의 지난해 12월 거래액은 7월 대비 6.4 배가량(536%), ‘한끼통살’은 입점한 5월과 비교해 5배 이상(405%) 거래액이 늘었다. 푸드 내 다양한 품목을 아울러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이는 곧 마켓 매출 성과로 이어지며 이번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에이블리 관계자는 ”디저트를 통해 즐거움을 얻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유행 주기가 점차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에이블리는 트렌디한 간식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손안의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셀러 역시 ‘에이블리 릴레이 디저트 팝업 스토어’, ‘테마별 기획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효과적으로 매출 성과를 낼 수 있어 신흥 푸드 판매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2025.02.04 10:17

2분 소요

유통

민족의 대명절 설이 돌아왔다. 매년 명절 때마다 우리는 주변 지인에게 전할 선물 고민에 빠진다. 더 늦기 전에 사랑하는 가족 및 친지들에게 전할 따듯한 선물세트를 미리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가 올 설에 선택할 만한 설 선물세트를 추천한다. 설 선물은 역시 ‘명절템’이 최고 스팸은 대표적인 국민 명절 선물세트 아이템이다. 올 설 CJ제일제당은 믿고 선물할 수 있는 ‘스팸 선물세트’ 2종(블랙라벨·블랙라벨THE호)을 준비했다. CJ제일제당의 ‘블랙라벨’은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안달루시안산 올리브유와 스팸으로 구성된다. 이는 전통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프리미엄 스팸·유 선물세트다. ‘블랙라벨더(THE)호’는 웰니스(Wellness)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로 ‘고단백 닭가슴살 스팸’과 ‘스페인산 퓨어올리브유’로 구성된다. 해당 세트는 최근 CJ제일제당의 공식몰 더마켓에 새롭게 출시됐다.CJ웰케어는 CJ제일제당의 건강사업부를 분사해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다. CJ웰케어는 올해 설 추천 상품으로 ‘한뿌리 흑삼진액제로(ZERO)’와 ‘흑삼진 녹용스틱’ 그리고 ‘흑삼지천보 스틱’ 등 흑삼 선물세트를 제안했다.CJ웰케어 측은 “흑삼 제품들은 CJ만의 ‘구증구포 흑삼 농축액’으로 흑삼의 흡수율을 최대 120% 높이면서 흡수 시간은 1시간 줄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홍삼 역시 대표적인 명절템 중 하나다. 이와 관련 KGC인삼공사는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로 불리는 ‘정관장’ 브랜드 제품을 설 선물세트로 추천한다. 독감이 9년 만에 최대 유행을 기록하고 있는 요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대표 제품인 ‘홍삼’을 기반으로 제품이 탁월한 선택일 수 있다. KGC인삼공사가 추천하는 첫 번째 선물세트는 ‘다보록’이다. 이는 건강을 기원하는 귀한 마음을 담은 정관장의 선물세트 브랜드다. 감사편·진심편·기원편으로 구성된다. 250여 년 전 조선 왕실에서 진귀한 애장품과 책으로 다복(多福)·영화(榮華)·무강(無疆)을 염원했던 책가도(冊架圖)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감사편’은 홍삼농축액 제품인 ‘홍삼정’과 ‘홍삼정환’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진심편’은 홍삼과 한방 소재가 함유된 파우치 제품인 ‘홍삼톤골드’와 ‘홍삼진고’ 등으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여유편’은 정관장 대표 제품만 엄선한 선물세트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에브리타임’과 최상위 SAT등급 녹용을 함유한 ‘천녹톤’ 등으로 구성된다. ‘기원편’은 ‘활기력’과 ‘봉밀절편홍삼’으로 구성되며, 가성비 라인업인 ‘기원편 수복’도 준비돼 있다. KGC인삼공사는 최고급 홍삼을 주원료로 한 프리미엄 제품인 ‘황진단’도 제안한다. 이는 ‘황제에게 바치는 진귀한 환’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홍삼 중에서도 평균 20년 이상 경력의 홍삼 선별사가 엄선한 상위 2% 수준(2013~2016년 KGC인삼공사 홍삼 평균 생출률 기준)의 지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기존보다 부드러운 풍미로 리뉴얼된 ‘홍삼톤’과 ‘홍삼톤 골드’도 KGC인삼공사가 적극 추천하는 설 선물세트다. 홍삼 농축액에 다양한 부재료가 더해진 제품이다. 축구선수 황희찬의 피로 관리법으로도 유명하다.설 선물은 역시 ‘먹거리가 최고’ 파리바게뜨는 설 선물세트에 테마를 담았다. ‘행복과 건강을 담은 2025 소원성취’를 테마로 다양한 베이커리와 디저트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정월 대보름의 ‘부럼깨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힘이 아자잣! 복이 호두둑’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잣과 호두 등의 견과를 활용한 제품이다. ▲잣을 카스테라에 듬뿍 넣어 고소함과 솔향이 입 안 가득 퍼지는 ‘힘이 아자잣! 잣-스테라’ ▲호두·땅콩·피칸 등 다양한 견과류가 가득 들어간 고소한 파운드 케이크에 밀알의 핵심 영양소인 밀눈을 뿌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복이 호두둑! 부럼 파운드’ 등이다. 전통떡과 만주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정성스럽게 빚은 쫄깃한 찹쌀떡에 세 가지 맛의 앙금을 담은 ‘행복 찹쌀떡 세트’ ▲풍요의 상징인 밤을 넣은 복덕밤만주와 밝은 보름달 모양으로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 등으로 구성된 ‘새해 행복 세트’ ▲모나카, 단팥&백앙금만주, 만월 전병으로 알찬 구성을 자랑하는 ‘소원 성취 세트’ 등이다.삼립은 모든 제품을 1만원대의 가격에 선보이는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먼저 ‘아몬드 쇼콜라 약과’는 약과에 초콜릿과 아몬드를 토핑해 전통 간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낱개 포장으로 보관이 편리해 선물하기도 좋다. 지난해 명절 선보인 약과 선물세트가 고급스러운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 지난번 대비 생산량을 2배 확대했다. 국내산 벌꿀을 넣어 백송 목판에 구워내 더 촉촉한 ‘스윗하트 카스테라’, 통팥과 국내산 조청을 넣은 도라야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일러스트 작가 김세진의 섬세한 펜화 기법을 담은 패키지로 선물 가치를 높였다. 요리에 곁들이면 풍미를 더해주는 불닭소스 시리즈도 색다른 설 선물세트가 될 수 있다. 명절 대표 음식인 전에 곁들이면 느끼함이 줄어들고 매콤한 감칠맛까지 더할 수 있다.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불닭소스’ ▲부드러운 매운맛 ‘까르보불닭소스’ ▲매운맛을 더 강화한 ‘핵불닭소스’ ▲매콤 고소한 ‘불닭불닭마요’ 등이 있다. 용량은 200g 기본 사이즈부터 16g의 스틱형, 2kg의 대용량 사이즈까지 다양하다.또한 삼양식품은 식물성 헬스케어 브랜드 잭앤펄스 제품을 설 선물세트로 제안한다. 해당 브랜드는 식물성 원료를 기반으로 한 냉동 간편식과 단백질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냉동 간편식은 식물성 조직단백 기술로 구현한 변성고단백으로 만든 ‘크리스피 플랜트 바이츠 2종’(스위트갈릭·크러쉬드페퍼), 슈퍼푸드 병아리콩을 갈아 만든 후무스 필링을 사용한 ‘소프트 후무스 바이츠 2종’(플레인·핫스파이시)으로, 한끼 식사로 손색없을 정도로 영양과 맛 그리고 식감까지 갖췄다.식물성 단백질 음료인 프로틴드롭은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저분자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이 포함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수면건강에 도움을 주는 ‘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와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키는 ‘에너블라스트 포션 원터치샷’ 등 2종이다. 특히 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는 100% 식물 유래 성분으로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수면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사용했다. 젊은 세대의 가성비 보물창고로 불리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100여 종에 달하는 설 명절용품을 구비하고 있다. 대표 품목은 ▲꽃과 나비 디자인으로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살린 ‘한복 액세서리’ ▲명절 분위기를 내거나 선물하기에도 괜찮은 복(福) 인테리어용품 ▲명절음식 준비에 도움을 주는 주방조리도구 등이다.아성다이소의 한복 액세서리는 머리에 쓰기만 해도 명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체 머리띠’, 심플하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댕기 머리핀’ 등이 있다. 현관문에 붙여두기 적당한 ‘부엉이 자석 풍경’과 풍요 및 복을 상징하는 ‘달항아리 인테리어 오브제’ 등 복 인테리어용품도 눈여겨 볼만하다. 주방조리기구는 채썰기와 껍질벗기기 2가지 칼날을 일체형으로 구성한 ‘올 스테인리스 양면 감자칼’ 등이 설 선물로 제격이다.

2025.01.24 07:02

5분 소요
CJ제일제당, 웰니스·가성비 잡은 설 선물세트 260여종 선보인다

유통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웰니스·가성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 260여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의 물량을 대폭 늘렸다. 지난 설 첫 선을 보인 ‘스팸 닭가슴살’은 지난 추석 완판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 설에는 지난 추석 대비 물량을 약 66% 확대했다. 또한 ‘백설 육수에는 1분링’·‘백설 참치액’ 등 천연조미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며 해당 제품이 포함된 선물세트도 다채롭게 마련했다.믿고 선물할 수 있는 국민 명절 선물 ‘스팸 선물세트’도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스팸복합 1호’는 카놀라유와 스팸 등으로 실속있게 구성했으며, 참치액·소금·올리고당 등 선호도 높은 조미제품을 풍성하게 담은 ‘특별한 선택 A호’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의 선택 프리미엄호’, ‘블랙 라벨’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선물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3만원 미만의 저렴한 선물세트도 지난 추석대비 물량을 약 14% 확대했다. ‘특별한 선택 T-2’와 ‘비비고 토종김 1호’는 1만원대의 가격으로 실속있게 구성했으며, 요리올리고당·스팸 등으로 구성된 ‘특별한선택 E-1’도 명절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다.공식몰 CJ더마켓에서만 판매되는 단독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스테디셀러 ‘스팸 클래식’과 나트륨 25% 낮춘 ‘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 청사 에디션’과 건강 선물세트인 ‘한뿌리 흑삼대보 청사 에디션’을 한정된 수량으로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푸른 뱀 가죽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다양한 건강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명절 스테디셀러 ‘한뿌리’는 아홉번 찌고 말린 ‘구증구포 흑삼농축액’을 활용한 ‘한뿌리 흑삼진액 ZERO’를 선보였다. ‘한뿌리 흑삼진액 ZERO’는 설탕을 함유하지 않아 당 걱정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기초영양부터 신경·근육까지 한 병으로 챙길 수 있는 ‘닥터뉴트리 멀티비타 이뮨샷’과 관절·연골·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절오만보 강본진액 MSM’도 새롭게 선보였다.CJ제일제당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 뿐 아니라 CJ더마켓을 비롯 네이버·SSG닷컴·쿠팡 등 다양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백지혜 CJ제일제당 선물세트 마케팅 담당자는 “세분화되고 있는 선물세트 선호를 고려해 소비자 선택권을 늘리고자 했다”며 “설 명절을 맞아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1.06 12:09

2분 소요
새해 다짐 ‘다이어트’ 해볼까...편의점 식단관리 상품 매출 ‘껑충’

유통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를 목표로 내세운 고객이 늘면서 편의점 식단관리 상품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5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12월 20일부터 1월 3일까지의 보름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식단 관리 상품들의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주요 품목별 매출 신장률은 단백질 바 32.2%, 샐러드 16.1%, 구운란 14.2%, 닭가슴살 13.7%, 단백질 음료 10.9%로 나타났다.해당 카테고리의 상승세에는 MZ(밀레니얼+Z)세대가 자리 잡고 있다. GS25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상품들을 구매한 고객 중 20대가 33.4%, 30대가 38.5%를 차지하했다. 20~30대가 전체 구매 비중의 약 70%였다.GS25는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1월 한 달간 건강 관리 프로젝트 ‘결심’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닭가슴살, 구운란, 냉장간편식 등 식단 관리 메뉴인 26종을 대상으로 GS PAY를 활용한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하루엔진마그부스터샷, 에너지활기력샷, 비비랩멀티비타슈퍼샷 등 활력과 에너지를 전달하는 건강 관련 식품 10종에 대해 1+1 행사를 선보인다. 이달 7일에는 단백질 함양을 강화한 주먹밥 2종(에그렌치닭가슴살, 렌치닭가슴살햄)을 출시한다. GS25는 앞으로 자기 관리는 물론 건강 지향적 삶에 대한 관심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맞춰 올해도 나트륨, 칼로리, 당 저감 등 균형 잡힌 상품 라인업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고객들의 수요와 만족을 충족시킬 계획이다.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새해를 맞아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는 만큼 이를 반영한 결심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행사가 고객들이 세운 목표를 실천으로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행사를 통해 편의점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1.05 11:30

2분 소요
건강한 편의점으로 도약...GS25, 식약처와 손잡았다

유통

GS25가 나트륨 함량을 줄인 간편식 출시를 통해 ‘건강한 편의점’으로 거듭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추진하는 ‘나트륨·당류 저감제품 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트륨 함량을 낮춘 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일 제품은 식약처 평균값 대비 나트륨을 20% 줄인 ‘아삭오이크림치즈샌드위치’(3200원)와 나트륨을 10% 줄인 ‘스리라차마요비프버거’(4100원)다.GS25는 지난 2021년부터 식약처의 해당 사업에 참여해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촉진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첫 번째 나트륨 저감 제품은 인기 도시락인 ‘정성가득도시락’이다. 비빔밥 도시락을 나트륨이 낮은 고추장으로 교체해 도시락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낮춘 바 있다.이후 GS25는 ▲반반한고기밥상 ▲닭가슴살마요삼각김밥 ▲빵빵계란듬뿍김밥 등 나트륨을 20~25% 낮춘 다양한 간편식을 출시하며, 고객에게 더 건강한 선택지를 제공해왔다.이번에 출시된 ‘아삭오이크림치즈샌드위치’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끈 오이 샌드위치와 오이 김밥에서 영감을 받아 오이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나트륨 함량을 낮추기 위해 일반 슬라이스 치즈 대신 크림치즈를 사용해 나트륨을 20% 줄였다. 이 제품은 지난 7월 출시된 GS25의 ‘통오이김밥’이 5000개 한정 판매 2시간 만에 완판돼 오이 열풍을 증명한 만큼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오는 19일 출시되는 ‘스리라차마요비프버거’는 기존 불고기 소스 대신 스리라차마요소스를 사용해 나트륨을 10% 줄였으며, 고유의 비프패티 육즙은 그대로 유지하여 맛의 품질을 높였다.GS25는 오는 20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2024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가해 이번에 개발한 ‘아삭오이크림치즈샌드위치’와 ‘스리라차마요비프버거’를 전시하고,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시식회를 개최해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GS25 식품개발팀 유영준 팀장은 “고객들이 편의점에서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나트륨 함량을 줄인 샌드위치와 버거를 개발했다”며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맞춰 GS25는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간편식을 다채롭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24.11.18 16:59

2분 소요
사격 ‘김예지’, 편의점도 접수…CU “집중력 콘셉트, 13종 출시”

유통

CU는 사격 국가대표 김예지 선수(임실군청)와 손잡고 간편식, 샐러드, 과일, 커피 등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김예지 선수는 최근 파리에서 치뤄진 국제 대회의 10m 공기권총 종목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압도적인 실력과 함께 경기 내내 보인 특유의 시크한 표정과 냉정한 집중력이 SNS상 큰 화제가 되며 미국 NBC가 선정한 화제성 스타 10인에 뽑히기도 했다.CU는 대회 이후 여러 세대에 긍정 기운을 전파하고 있는 김예지 선수와 협업을 진행하고 ‘예지력’, ‘예지픽’ 등 김예지 선수 특유의 집중력에서 콘셉트를 잡은 상품 13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을 위한 간식 위주로 구성된 상품으로는 ‘예지력’ 매콤 닭가슴살 삼각김밥(1800원)과 줄김밥(3300원), 닭가슴살 핫바 2종(치즈, 갈릭/ 각 1900원), 닭가슴살 샐러드와 치킨텐더 샐러드(각 5900원), 바나나 2입(,900원) 등을 내놓는다.수능 시즌에 맞춰 수험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예지력’ 아르기닌(3200원), ‘예지픽’ 멀티비타민(3900원)과 수험생들의 집중력을 높여 줄 ‘예지픽’ 커피우유(1800원), 컵커피 2종(달달커피 오리지널, 헤이즐넛/ 각 2600원)도 마련됐다. 김예지 선수가 좋아하는 과일인 사과, 샤인머스캣, 적포도로 구성한 과일 도시락(4200원)도 있다.이 달 말일까지 콜라보 상품 13종 전 품목에 대해 농협 또는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이번 김예지 선수 제휴 상품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사격 협회에 기부되어 비인기 종목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쓰여진다.한편, 김예지 선수는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20일 업로드 되는 ‘쓔요일에 만나’ 세번째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BGF리테일 전략MD팀 권선영 책임은 “지난 여름 전국민을 매료 시켰던 김예지 선수와 콜라보한 이번 상품들이 고객들이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4.11.03 11:22

2분 소요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1781호 (2025.4.7~13)

이코노북 커버 이미지

1781호

Klout

Kl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