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국제 여객 노선 정상화 등에 힘입어 외형 성장을 실현했다.대한항공은 올해 1분기 경영 실적(별도 기준)이 매출액 3조8225억원·영업이익 4361억원·당기순이익 3452억원으로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0%, 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 감소했다.1분기 매출은 여객 수송량의 빠른 회복과 견조한 화물 수요의 영향으로 성장세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하면서 ‘통합 항공사’ 출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다. 기업결합 심사의 마지막 퍼즐인 미국 경쟁당국(법무부)의 판단도 올해 6월께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이 승인한 만큼 미국도 긍정적인 판단을 내릴 것이라는 게 업계 중론이다.다만 항공업계 관계자들은 “문제는 따로 있다”고
“2024년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라는 큰 과제를 완수하는 해가 될 것이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작업을 연내 마무리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조원태 회장의 이같은 발언은 전혀 근거 없는 얘기가 아니다. 2020년 11월 시작된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이 올들어 9부 능선을 넘어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통합 작업의 가장 큰
대한항공이 기본급의 400%가 넘는 성과급을 임직원들에게 지급하기로 했다. 지난해 사상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낸 덕분이다.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최근 사보를 통해 기본급의 407%를 임직원 성과급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성과급에 대한 구체적인 지급 일자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이달 28일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항공은
대한항공이 지난해 여객 수요 회복에 힘입어 매출 14조 원을 돌파했다.대한항공은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4조 5751억 원, 영업이익 1조 5869억 원, 당기순이익 9168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45%, 48.5% 감소했다.매출은 종전 최대 실적인 13조 4127억 원(2022년)을 넘어섰다. 다만 엔데믹 이후 항공화물
국적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올해 사상 최대 연간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 결과가 LCC 판도를 바꿀 것으로 보인다. “애초 계획대로 통합이 이뤄지면, 진에어와 에어부산, 에어서울을 아우르는 국내판 대형 LCC가 시장에 등장, 자연스럽게 LCC 시장이 재편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반대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 과정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중 처음으로 장거리 노선 운항에 집중해 온 에어프레미아가 올해 안정적인 탑승률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인천~뉴욕 노선 탑승률이 90%에 달하는 등 에어프레미아의 올해 1~3분기 평균 탑승률은 86.3%를 기록, 안정기에 진입하는 분위기다. 올해 3분기에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해 올해 연간 흑자 전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항공업계 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해외 기업 결합 심사가 길어지는 가운데, 국적 항공사들이 빠르게 회복 중인 항공 시장 선점에 공을 들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20년 말 이후 처음으로 중장거리 항공기를 도입하는 등 중장거리 노선 경쟁력 회복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중국 노선 회복세에 주목, 중화권 노선을 확대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추석 연휴 기간 국제선을
#금호건설의 수익성 지표가 급격히 악화하는 가운데 부채비율이 계속 높아지면서 재무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원자재 가격상승과 보유 중인 아시아나항공 주식의 평가가치 하락이 영향을 미쳤단 해석이다.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금호건설의 영업이익은 109억원으로 전년 동기(352억원) 대비 69% 줄었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확대돼 외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한진그룹 회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내외 항공사들이 휘청거리는 상황 속에서 남들이 생각하지 않았던 ‘역발상’ 전략으로 위기를 극복한 인물이다. 남다른 도전정신이 자칫 벼랑 끝으로 몰릴 수 있었던 회사를 살렸다는 평가다.조 회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여객 수요가 급감하자 빈 여객기를 화물 사업에 투입하기로 했다. 회사 내부에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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